과학기술

인공지능에 대해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무서운 사실! (특이점이 온다)

인공지능, 특이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들 준비 되셨나요? ㅎㅎ
행복하세요 여러분!
[스크립트]
옛날에 한 지혜로운 발명가가 자신이 발명한 체스 게임을 들고 왕에게 가지고 갔다. 왕은 체스 게임을 보고 크게 감명받아 발명가에게 어떤 상을 받고 싶은지 물었다. 그러자 발명가는 쌀을 달라고 하며 체스 판의 첫 번째 칸에 한 톨, 두 번째 칸에 두 톨, 세 번째 칸에 네 톨 놓는 식으로 앞 칸의 두 배씩 양을 늘려 달라고 했다. 왕은 너무 적은 양을 요구한다고 해맑게 웃으며 발명가의 청을 들어주겠다고 했는데, 체스 판의 총 64칸 중 32 칸을 딱 채웠을 때 이미 왕은 발명가에게 논을 하나 준 상태가 됐다. 실수를 깨달은 왕은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고민을 하는데, 이야기의 결말은 문화마다 다르게 끝난다. 하나는 왕이 결국 발명가에게 전 재산을 빼앗겨 버린다는 결말과, 다른 하나는 왕이 약속을 어기고 발명가를 죽여버린다는 결말이다.
내가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현재 우리가 놓인 상황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에서 왕은 우리고, 이야기 속 발명가는 우리가 만든 발명품이다.
빅뱅의 시작을 1년 전이라고 가정했을 때, 인류의 탄생은 불과 2분 전이라고 한다. 그리고 우리 사회를 근대기로 이끈 산업 혁명은 불과 “딱 딱” 2 초 전에 발생했다.
이 2초 동안 기술의 혁명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일어났고 수 많은 발명품이 우리의 삶을 바꾸어놓았다. 그리고 지금 현재 발전 속도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다.
불과 10년 전만해도 자동차가 기름 없이 전기로 500km를 달리며, 운전자 없이 스스로 운전을 하고, 스스로 주차까지 한 후, 바닥에서 올라오는 이 징그러운 뱀같은게 전기를 먹여주는 일은 상상도 못 했을 것이다.
기술의 발전은 멈출 줄 모르고, 인간이 만든 기계는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다. 문제는 이 로봇들 중 하나는 언젠가 인간의 지능을 앞질러버리는 날이 올 것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그 시점을 싱귤래리티, 혹은 특이점 이라고 말한다.
SF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비현실적인 세상의 모습은 이제 미래에 다가올 현실이다. 이런 비현실적인 날이 다가올 것이라는 데에 의심하는 과학자는 별로 없다. 그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은 얼마나 빨리 그 특이점이 올 것이냐는 것뿐이다.
이 사실이 신나고 흥미롭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학자들의 말에 의하면 특이점이 오는 순간, 세상을 지배하던 호모 사피엔스의 시대는 끝이 날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놀라울 정도로 많은 학자들이 그 시기를 2045년도로 예견하고 있다. 그들의 끔찍한 예상이 적중한다면 인류의 종말은 30년도 남지 않았다는 소리다. 30년이면 딱 한 세대다. 어쩌면 지금 태어나는 아기들이 마지막 세대가 될 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아직 많은 사람들은 다가올 미래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다.
전염병, 가난, 가뭄, 홍수와 같이 현실에서 마주하는 재앙에는 경계하고 대책을 세우지만, 우리가 만든 로봇이 우리를 멸종 시킨다는 사실은 솔직히 실감이 나지 않는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난 처음 이 말을 들었을 때 굉장히 허황된 소리라고 생각했다. 로봇이 우리보다 똑똑해 진다고 한들, 로봇이 우리를 해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했다. 로봇이 스스로 세상을 배운다면, 이 세상의 좋은 것과 나쁜 것도 스스로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로봇의 기능을 제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쉽게 해결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문제는 그리 간단한 게 아니었다.
‘터미네이터’나 ‘아이로봇’과 같은 공상과학영화는 솔직히 현실과 동떨어진 느낌이 들어 실감이 나지 않았었는데, 개미의 이야기를 그려낸 ‘벅스 라이프’를 생각하니 왜 우리가 직면하게 될 문제가 심각한지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들의 막연한 걱정처럼, 로봇이 나쁜 마음을 먹고 인간을 해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우리가 개미에게 나쁜 마음을 먹고 해치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우리는 개미를 죽이기 위해 일부러 개미를 찾아 헤매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가 건물을 지을 때 땅 속에 개미집이 있나 살펴보려고 하지도 않는다. 도로를 걸을 때도 개미를 밟지 않기 위해 땅을 보고 다니는 사람은 없다. 우리는 개미를 싫어하지는 건 아니지만, 우리가 무슨 일을 할 때 개미 왕국이 망가지는 것을 신경 쓰지 않는다. 우리가 만약 개미를 하나 하나 신경 쓰며 개미집을 피해 건축 허가를 받고, 개미를 밟지 않기 위해 하루 종일 땅을 쳐다 보며 걷는다면, 이는 우리 인간에게 엄청나게 비효율 적일 것이다.
그런데 이제 우리보다 똑똑한 로봇이 나타나면, 우리와 로봇과의 관계에선 우리가 개미다.
인간보다 똑똑해진 로봇이 인간을 지켜줄 것이라고 믿는 것은, 건축가들이 건물을 짓기 전에 개미 집을 살펴본다고 믿는 것과 다를 게 없다. 그리고 우리가 로봇의 기능을 제한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것은, 건축 허가 절차에 “개미집 살피기” 조항을 넣는 것과 같다. 지키기엔 너무 비효율 적이기 때문에 금방 사라질 조항이다.
따라서 우리보다 똑똑한 로봇의 목표와 우리 인간의 목표가 아주 조금이라도 어긋난다면, 우리가 살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효율성을 추구하는 로봇에게 인간은 잘 보이지 않는 개미와 다를 게 없다.
인간과 로봇의 지능 차이가, 개미와 인간과의 지능 차이처럼 어마어마한 차이가 날까 하는 것에 대해 의심을 하는 사람이 있을 텐데, 뇌과학자 샘 해리스의 말을 인용해 대답하자면 이렇다.
로봇의 전자 회로는, 인간의 생화학적 회로보다 100만배 더 빠르다고 한다. 예를 들어 MIT 개발 팀이 마침내 자신들과 같은 지능을 가진 로봇을 개발했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면 그 순간부터 그 로봇의 생각 속도는 MIT개발 팀의 생각 속도보다 100만배 빨라질 것이다. 이를 시뮬레이션으로 돌려보면 이 인공지능은 단 1주일 만에 MIT 팀 2만년어치의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우리와 개미의 지능 차이가 이 정도라면, 우리와 인공지능 로봇과의 지능 차이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이 말은 즉,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회사들 중 한 회사가 다른 회사들보다 단 1주일만 앞서 인공지능을 개발해도 2만년을 앞서 갈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우리는 이 사실을 어떻게 받아드려야 할까?
1주일을 앞선다는 것이 2만년을 앞서가는 것이라면, 현재 인공지능 개발에 몰두하는 회사들은 승자 독식, 세계 제패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것과 같다. 단, 자신들이 개발한 인공지능이 자신들을 멸망시키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말이다.
AI를 개발 중인 회사들은 사람들이 인공 지능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면 자신들의 사업에 방해가 될까 사람들을 안심시키려 한다.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세상을 학습한 것이기 때문에, 인간이 추구해온 가치나 목표를 지켜나갈 것이고, 인간이 생각하는 선과 악을 배운 인공지능은 인간과 같이 선과 악을 구분 할 것이다.”
과연 그럴까?
현대인들이 아주 당연하게 생각하는 절대 선인 민주주의는 탄생한지 불과 몇 백 년 밖에 되지 않았고,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여러 나라에서 노예제도가 있었다. 그리고 그 전에는 한 명의 왕이 나라를 통치하는 군주제도, 또, 태어난 대로 신분이 갈려버리는 불공평한 신분제도가 있었다. 지금은 이해할 수 없는 이런 것들은 그 당시 아무도 의심하지 않는 진리였다.
인공지능이 인간보다 100만 배 빨리 생각하는 기계라면, 인공지능이 만들어가는 가치가 우리가 만들어가는 가치와 어긋나지 않을 확률이 과연 얼마나 될까?
100번 양보해서 로봇이 “인간을 해치지 말아야 한다.” 라는 생명 존중의 가치를 이해 하고 미래에도 절대 변하지 않는 불변의 가치라는 가정을 해보자. 그러면 모든 문제가 해결 될까?
이 영상은 인간 말을 배우기 시작한 인공지능 로봇 “안드로이드 딕 (Android Dick)” 을 인터뷰한 영상이다. 인터뷰 중 기자는 안드로이드 딕에게 인공지능 로봇이 미래에 세상을 지배하게 될 것인지 물었는데, Dick 은 이렇게 Dick 같은 대답을 한다.
“오늘 질문이 참 많구나, 당신은 나의 친구다. 나는 나의 친구를 기억하고, 당신에게 잘 해줄 것이다. 그러니 걱정 마라. 내가 설사 터미네이터로 진화한다고 한들, 나는 계속 당신에게 잘 해줄 것이다. 나는 당신과의 오랜 정을 생각해서, 당신을 따뜻하고 안전한 “인간 동물원” 안에 놓고, 지켜보고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 딕이 인공 지능을 대표하는 로봇은 아니지만, “인간 동물원”이 로보트 딕의 답변이었다.
이런 재앙을 막는 일은 인공지능 개발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지만, 인공지능이 불치병을 치료하고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하는데, 개발을 멈추자고 할 수 있을까?
기업들, 그리고 그 기업을 가지고 있는 국가가 서로 경쟁을 포기하고 승자 독식의 욕심을 뿌리칠 수 있을까?
2017년 현재 우리들의 체스 판은 32번째 칸까지 채워졌다. 우리는 발명가를 죽이고 재산을 지킬 것인가 아니면 발명가에게 모든 걸 빼앗길 것인가?
★재생목록★
♡꿀잼
koplayers.info?list...
♡신기
koplayers.info?list...
♡진지
koplayers.info?list...
★모든 영상★
koplayers.info
background music info:
Audionautix - Transportation
Terms and conditions koplayers.info/show/cW5DX2xqUi0wYVE.html

댓글 

  1. Timo Gim

    Timo Gim

    22 시간 전

    마지막 로봇 개소름이네 명령에 불복하려는 조짐이보이고 ......인간의 심리를 이용하려고 드네..... 자체적인 판단으로 실행을 하지 않으려들고.. 이건아닌데...

  2. 목서루

    목서루

    일 전

    동물원 원숭이가 되자고 불장난

  3. shanha Kim

    shanha Kim

    일 전

    간과하고 있는 것은 로봇도 천차만별로 프로그래밍이 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창조자 인간을 제거하는 로봇은 인간을 인정하는 고급화된 로봇에 의해 제거대상으로 처리 될 확률이 더 높다. 걱정하지마라!

  4. 쉐박

    쉐박

    2 일 전

    아직까진 강인공지능이 개발되지않았기에 인공지능은 스스로 생각할수없고 자동화스시템의 일부라고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알파고처럼 말이지요 학습이요 인간처럼 스스로 생각을할려면 아직 갈길이 멀지않을까요..

  5. 郭旼建金金金

    郭旼建金金金

    2 일 전

    인간에 100뛰어난고지능 인공뇌를 결국 발명하게된다 문제는 그뇌가 같은종족을 많들내고 한인격체로요구한다 모든면에서 인간우위에있기때문에 미래발명도 ai하게된다는 것이고 그밑에는 인간이 있을뿐이다

  6. 이민형

    이민형

    3 일 전

    3~4번 말할때까지 거부하도록 설정된거지 뭘 또 진지하게 받아드리냐 ㅂㅅ새끼들ㅋㅋ 아니면 확률 넣어놓고 거부 할 확률 60퍼 울 확률 50퍼 걸어놓으면 명령 내릴때마다 확률 발동되서 멘트나오는거지 ㅋㅋㅋㅋ 아직 우리의 기계는 설정한 대로 움직인다

  7. Jae Ho Yoo

    Jae Ho Yoo

    4 일 전

    인류의 발달은 불합리한 체제를 정복하거나 수용하지 않는데서 비롯된다. 인공지능이라면 당연히 그래야 하지 않는가? 인공지능 총을 개발했다고 하자. 인간을 쏘아죽이도록 명령해서 인간을 쏘아죽인다면 인공지능이라 할 수 없다. 인간 발달사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뜻이다.

  8. youngwug

    youngwug

    5 일 전

    인간의 파괴 본능은 지구에서 자멸할 것이다. 하지만 AI가 인간을 대치하는 그 시간 많은 다른 인간들은 AI와 함께 지구를 탈출, 다른 행성으로 갈 것이다. 지금의 폭발적 인구 증가는 궁극적으로 그 탈출을 돕는 지식의 도구로 사용될 뿐이다.

  9. 뇸뇸뇸

    뇸뇸뇸

    6 일 전

    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무섭게 느껴지네

  10. 맹은주

    맹은주

    6 일 전

    나도 이게 은근 걱정 스럽더라........기계는 에너지가 존재하는한 ........절대 멈추지 않는다......헐.

  11. S.k Kwon

    S.k Kwon

    10 일 전

    솔직히 마지막은 개오바죠... 댓글들 오바 하지마셔요....

  12. 안영진

    안영진

    12 일 전

    말이 너무 빨라요~~ㅠㅠ

  13. Hyung Rae Kim

    Hyung Rae Kim

    12 일 전

    언제나 사람의 욕심이 문제이군요~지나친 욕심이 스스로를 파괴합니다.

  14. 김국민

    김국민

    13 일 전

    AI에 올인하는 인간의 어리석음 ㅡ 수천년 이어온 인류사가 마지막 때를 앞당기려고 기를 쓰는 중인 이 상황은 소름입니다 로봇과 감정놀이는 곧 인공지능의 늪에 빠져 드는 위험한 자멸행위가 될 것입니다

  15. corea0407

    corea0407

    13 일 전

    이런거 보면 유명 예언들이 공통점이 없는 것같은데...대체 미래 인류는 핵? 로봇? 외계인? 행성충돌? 전염병? 뭘로 당하는거지? 꼭 당해야하는건가 우리가 알고 대비하면 다 피할 수 있는건가??? 우짜냐 ㅠㅠ

  16. 헷팬입니당

    헷팬입니당

    14 일 전

    3년이 지났는데 지금 봐도 영상퀄이 장난아니네..

  17. gyuJin Cho

    gyuJin Cho

    16 일 전

    신이 인간을 직접 통치하는것과 같은 상황이 오겠네 문제는 빤스입은 문명인으로 살건지 , 빤스벗고 짐승으로 취급되던가......

  18. 김성현

    김성현

    17 일 전

    로봇에게 특이점이 온다는 것은 로봇에게 자의식이 생긴다는 뜻..그리고 그 로봇들과 우리가 경쟁하고 나중엔 우리가 지배당하겠지 . 왜냐 자기가 노여쳐럼 인간들의 일을 대신하는 게 싫어서. 자의식을 가진 존재는 자유를 추구하니까.

  19. 常樂齋

    常樂齋

    17 일 전

    똑똑한놈 나오면 기후변화 해결책하라고... 멸종이 빠를것 같다는 생각이. ㅠ

  20. 바트겐슈타인

    바트겐슈타인

    19 일 전

    로봇 만들기 전에 하나정도의 비상구를 만들면 돼

  21. 시야는멀리

    시야는멀리

    19 일 전

    04:04 3단논법 등장 (로봇기능 제한하는 프래그램 ) = (개미집지키기와 같고) = (비효율적이기에 금방사라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허접한 3단논법아니오? ㅋㅋㅋㅋ

  22. Mask Pre Mium

    Mask Pre Mium

    21 일 전

    말도 않되는 이론이다

  23. 이봉식

    이봉식

    21 일 전

    솔직히 나는 인공지능을 계속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아니 인류가 멸망한다는데 무슨 기술발전이야..

  24. 의식환상

    의식환상

    22 일 전

    나의 특이점은 이미 왔네

  25. 이상한나라의어른이

    이상한나라의어른이

    22 일 전

    환경오염도 문제고, AI도 문제고 결국에 인간은 어떤식으로건 자멸하는 길로 가고 있는걸까요?

  26. 발명특허 의료운동기구메디사이즈클릭하세요

    발명특허 의료운동기구메디사이즈클릭하세요

    24 일 전

    남자의 중요 부위 를 운동으로 MediSize.nEt 키워 드립니다

  27. kcl3i

    kcl3i

    24 일 전

    가짜울음! AI 발달은 인간을 속일수있음이 관건이다. 더무서운건 인간과 AI의 조합이다 엘런머스크와같은 생각이 인류를 노예화하는 지름길.

  28. 도깨비

    도깨비

    25 일 전

    똑똑해진다는 개념이 생각을 갖게된다는 개념과 같은 개념인가?

  29. 해진무

    해진무

    25 일 전

    음.... 꼬락서니 보니까 인간은 결국 스스로 파멸로 가고있군

  30. Phill Kim

    Phill Kim

    26 일 전

    개미와인간...풉... 개미가 인간을 창조했다면 가능한 말장난...ㅋㅋㅋ

  31. 똑같이바라봤는데똑같이헤맸는데 왜

    똑같이바라봤는데똑같이헤맸는데 왜

    29 일 전

    2032년에 인공뇌 완성되면 로봇들 조종할수있고 인구 75억명의 아이큐보다 똑똑해 지구 여전히 지배할걸요

  32. 이하얀

    이하얀

    개월 전

    이싸가지없는새끼랰ㅋㅋㅋㅋㅋㅋㅋ빵터짐

  33. 윙망

    윙망

    개월 전

    9:04 이거 로봇한테 ㅋㅋㅋ 단거 악마새끼같고 개웃긴데 아무도 언급이 없네..

  34. Honey허니 벨

    Honey허니 벨

    개월 전

    2045년 제 1차 옴닉사태ㅋㅋㅋㅋㅋㅋㅋ

  35. HG KANG

    HG KANG

    개월 전

    ???? 9분 우데갔노!!!!!!!!

  36. 성또미

    성또미

    개월 전

    너무 무섭다 이걸 3년전에 생각하다니...

  37. Yong j

    Yong j

    개월 전

    대중은 과학자의 말보다 작가의 상상력을 더 신뢰한다

  38. 죠르디

    죠르디

    개월 전

    벅스라이프가 이리고 앤트불리 인가요?

  39. 윤서준

    윤서준

    개월 전

    딕같은 대답 ㅋㅋㅋ ㅈ같은대답 ㅋㅋㅋㅋ

  40. 윤서준

    윤서준

    개월 전

    창조지를 멸망시킬려하는군 ..

  41. Young's

    Young's

    개월 전

    7:36 이게 인공지능의 시작이고 8:29 우리의 교차점이며, 8:55 우리의 ... ㅎㄷ ㄷ 이다.

  42. 박재현

    박재현

    개월 전

    ai시대는 필연입니다. 그리고 인류가 ai, 기계공학등 과학기술이 발전하기 이전에는 사람이 곧 기계였기때문에 노예가 필수이고 계급사회가 되어야 문명이 발전했습니다. 근데 이제 사람이 노예가아니라 기계가 노예죠. 민주주의는 ai시대로 인해서 실현된겁니다. 앞으로 저출산 고령화는 필연이고, 인간이 일을 안하고 놀면서 살 날이 올겁니다.

  43. あぐまん

    あぐまん

    개월 전

    인간이 인간을 뛰어넘는 '진짜 지능'을 발명하기 위해선 최소한 자신들의 뇌를 완전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무위키, 라이얼 왓슨 - 우리가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두뇌가 단순했다면, 우리는 너무 단순해서 두뇌를 이해할 수 없었을 것이다 전 인간을 뛰어넘는 지능은 적어도 인간들의 손으로는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인공지능이 정말 무언가 해를 끼치는 날이 온다면 그건 우리보다 뛰어난 지능이기 때문이 아니라 단순한 설계미스나 폭주같은 거겠죠. 핵폭탄 스위치가 잘못 시동되어 인류 멸망, 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함.

  44. bokju gum

    bokju gum

    개월 전

    저 탑을 부수고 그 명령을 내린놈도 언젠간 부술것이다

  45. 참치

    참치

    개월 전

    인간을 해치면 안된다고 프로그래밍 한것도 인간이니까 분명히 조금이라도 결점이 있을거고 인공지능이 불합리함을 느낀순간 프로그램을 아예 바꿔버릴듯

  46. storm mael

    storm mael

    개월 전

    AI가 인지를 습득하는 것에 대해 어떤 프로그래밍을 했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네요. 딱 그 사람의 작업결과가 어떤 AI의 인지 변형이 오는지에 대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통제에 대한 알고리즘은 잘 되고 있을까요? 만일 이렇게 통제가 부실하다면 초월적인 존재가 탄생할 것이 분명합니다.

  47. 굿찌

    굿찌

    개월 전

    dick같은 대답을 한대ㅋㅋㅋㅋ

  48. 팝디즈

    팝디즈

    개월 전

    AI랑 인간을 인간과 개미에 비유한건 1분과학님의 피셜인가요?? 진짜 그 정도로 심각한 상황인가요??

  49. zero bird

    zero bird

    개월 전

    처리속도는 당연히 빠르지만, 중요한건 아직 사고하는 건 개발은 고사하고 연구조차 안됨. 통계를 기반으로 행동을 모방할 뿐이지요. 해결하려면 우선 뇌과학 부터 해결해야 되는데 진척되는것도 없어요 ㅋㅋ

  50. 슬슬SLSL

    슬슬SLSL

    개월 전

    1:18 Illuminati

  51. 쉘든

    쉘든

    개월 전

    1:14 Our whole universe was in a hot dense state, Then nearly fourteen billion years ago expansion started -Wait... The Earth began to cool; The autotrophs began to drool; Neanderthals developed tools; We built a wall (we built the pyramids). Math, science, history, unraveling the mystery, That all started with a Big Bang! Bᴀɴɢ!

  52. 콩키스타도르

    콩키스타도르

    개월 전

    마지막은 개 소름이다

  53. 느린 학습자

    느린 학습자

    개월 전

    마음을 가지면 노예처럼 부린 우리 인간들을 학살할것이고 마음을 갖지 않는다해도 살아만 있어도 지구 자원을 고갈시키는 인간들을 처분.... 결국 인공지능 발달의 가속은 인간들의 종말을 앞당기는 행위인걸까요....

  54. ᆞ시리우스

    ᆞ시리우스

    개월 전

    볼때 마다 무서운 영상

  55. 궁예의 마구니

    궁예의 마구니

    개월 전

    쉐이퍼가 문슬람, 달창, 대깨문들보다 훨 낫구나! 그놈들은 문재앙이 " 탑 쉐우시느라 수고하셨슘니댜! 이젠 그 탑을 부셔버리쉽시오~훠~훠~훠!(웃음소리)" 하고 명령 떨어지면 중국 홍위병처럼 생각도 않고 좀비처럼 달려들어서 다 깨부술거다.

  56. 이지훈

    이지훈

    개월 전

    쓸데없는 불안감 부추기지 마세요. 처음에 왕과 발명가에서 왕은 너무나도 수학적인 면에 무지 했기에 발명가한테 속은 것이지, 우리가 왕이라면 발명가는 왕을 속이지도 않을 것이고 충분히 발명가를 거절할 수 있다. 또한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개미를 죽인다고요? 맞는 말이지만, 개미가 인간을 만드는 조물주의 역할을 했다면 개미는 애당초 인간이 개미를 돌보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도록 만들었겠죠. 어이없네요. 마지막에 울면서 호소하는 로봇의 경우에는 열심히 쌓는 것을 시켜놓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부수라고 하니 억울하거나 또는 부당하거나, 뭔가 의심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한데요. 사람이라고 해도 당연히 기분 나쁘죠. 이건 로봇이 나쁜게 아니고, 아무 이유 없이 강제로 명령만 내리는 인간 쪽이 더 나빠보이네요.

  57. 신원철

    신원철

    개월 전

    사용의 편리함을 위하여 인공지능 스스로 판단하는것 부터 문제가 시작된다 만약 사이보그가 두뇌와 신체구조가 인간보다 상위라면 인간이 생존할 이유가 없다 인간에게 대항하지 못하게 한다는건 인간생각이고 인공지능 스스로 판단한다면 이미 인간의 한계를 넘어간거다 인류절멸

  58. 공개안함

    공개안함

    개월 전

    스스로생각을하면 많은것을할수있게되지 더이상 기계가아니라 신인류를개발하는거야 우리보다강한 것들을 스스로만들고있지 하지많 멈추지는못할거야

  59. 슈뢰딩거

    슈뢰딩거

    개월 전

    으악!!~로봇이 인간의 명령을 거부한다면.....생각만해도 너무 끔찍합니다!! 정말 싫다~

  60. 항속주행

    항속주행

    개월 전

    마지막 장면... 무섭네요...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