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정다래가 알려주는 수영 꿀TIP [자유형] 마스터 클래스

#수영은 #역시 #다래풀
안녕하세요 前 수영국가대표선수 정다래입니다:)
제가 드디어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습니다!!!(꺄악)
다래풀의 첫 영상으로 수영강좌를 준비했습니다
자유형 할 때 앞으로 못 나가시는 분 !!
발차기 어려워하시는 분!!
이 영상 보시고 꿀팁 받아서
오늘도 즐거운 수영하세요~~!
#자유형#발차기
VLOG, 리뷰영상, 수영강좌 등
많은 영상 업로드 될 거니까 많이 찾아와 주세요 ❤
❤구독 그리고 좋아요 + 알람 설정 해주는 여러분 알럽❤

댓글 

  1. film nude

    film nude

    2 일 전

    오늘 강의 진짜 도움됐어요. 발차기가 어렵고 상당히 약점이었는데. 핵심을 찝어주시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시간 전

      film nude 우어ㅜㅜ 도움이 되셨다니 더할나위 없이 행복합니당 엉엉...❤️

  2. grannys92

    grannys92

    2 일 전

    Wow~ Goldmedalist in Asian games!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시간 전

      grannys92 Oh right! Nice to meet you!💗

  3. The hunter

    The hunter

    5 일 전

    미친비주얼에 맹구의 혼이..ㅋㅋ

  4. 이원혁

    이원혁

    19 일 전

    발 300?

  5. ss kim

    ss kim

    26 일 전

    정다래 선생님 쵝오~! 이론 뿐만아니라 수영모습 예술이네요. 인어..

  6. IlYoung Son

    IlYoung Son

    개월 전

    쌩얼도 예쁘신데 화장하고 슛치는 중간중간 모습은 극강이다 장난아님

  7. 반그레이

    반그레이

    개월 전

    초급반 살면서 첨으로 등록했는데 초짜강사가 무릎 굽히지마요 이래서 안굽혔었는데 남들은 다 조금씩 굽히길래 굽혀보니까 앞으로 잘 가는거에요 그래서 초짜강사한테 뮤릎을 살짝 굽히니까 속도가 훨씬 붙는데요? 하니까 무릎굽히면 안되요 ㅇㅈㄹ ㅠㅠ 강사자격증 있다고 타인한테 피해주는건 아닌거 같음 한달동안 팔젓기도 못햇네

  8. HUNCHO

    HUNCHO

    개월 전

    항상 수영장 가면 친구들이 뒤집어 엎으려 해서 도망갈 때 발목이랑 종아리에 부담도 많이 가고 앞으로 잘 나가지도 않았는데 발목을 일자로 하고 힘을 꽉 주고 해서 그랬던 거였네여 ㄹㅇ 꿀팁 얻고 갑니당

  9. 쫑이아빠

    쫑이아빠

    개월 전

    발차기 정말 꿀팁이네요.발가락을 꽂꽂히 세우려고만 했었는데.

  10. Andy LEE

    Andy LEE

    개월 전

    정다래 선생님 너무 이뻐요 ~!! 눈썹과 얼굴이 전체적으로 서구적으로 생겼어요. 헤어스턀도 너무 너무 이뻐요 ~ 눈썹은 백만불짜리 . 한국 사람한테 거의 없는 눈썹. 완전 끝내줌

  11. 사슴벌레

    사슴벌레

    개월 전

    만성중이염으로 귀에 물들어가면 안되는데 방법있나요? 이어플러그는 답답해서못써요

  12. 이화준

    이화준

    개월 전

    그 수영을하면 폐활량이 많이좋아지나요? 지상에서 달리기하는데 큰 도움이 있을까요

  13. 김진상

    김진상

    개월 전

    도움 많이 되는거 같아요 제가 잘못된점을 알게 됐네요 명쾌한 강의 좋아요

  14. 정종욱

    정종욱

    개월 전

    2년 됐는데 속도가 빨라지질 않네요... 1번을 따라가고 싶은데 2바퀴 째부터 도저히 못따라가겠네요 마스터반입니다.ㅠㅠ

  15. 구민진

    구민진

    개월 전

    다래님 너무 잘보고 갑니다 꿀팁 감사요~^^

  16. 기린기린

    기린기린

    개월 전

    국가대표+올림픽금메달리스트 출싱 수영강사. ㄷㄷㄷ 회원들 대박이네요. 이런분에게 배우다니

    • 김주영

      김주영

      개월 전

      아시안게임이요

  17. K K

    K K

    개월 전

    일자로 차야 되는줄 알고 항상 신경 써서 차는데 앞으로 나아가질 않아서 맨날 스트로크로만 움직이다시피 했는데... 엄지 발가락들이 부딪히는 킥, 얼른 가서 연습하겠습니다!

  18. 김희섭

    김희섭

    개월 전

    발차기는 이 영상이 최고!!

  19. 이상준BIG TORG

    이상준BIG TORG

    개월 전

    성격 넘 좋은거 아닙니까!

  20. 정도령

    정도령

    2 개월 전

    우리 다래 너무 이뽀.. 정씨 가문의 자랑 ㅋㅋ

  21. 윤창원

    윤창원

    2 개월 전

    연수반 1번 10년 했어요 힘빼는거 이제 알았어요~^^

  22. 이상민

    이상민

    2 개월 전

    썸네일 황제성인줄 ㅋㅋㅋ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이상민 인정!!!!!!!!!!!!!!!!🤣

    • 똥참은지3년

      똥참은지3년

      2 개월 전

      말이되노 ㅋㅋ룰라냐 넌

  23. 허준의벌침

    허준의벌침

    2 개월 전

    다래 와 머루~~

  24. 물흘러가는대로

    물흘러가는대로

    3 개월 전

    잼있게 잘봤습니다.👍👍👍

  25. 이영석

    이영석

    3 개월 전

    발모양이 얼마나 수영을 위해 타고 나셨는지 부럽습니다

  26. Ethan Lee

    Ethan Lee

    3 개월 전

    정다래님 제발 평형 좀 알려주세요. ㅠㅠ. 그리고 뉴튜브 활동 좀 더 많아 활발하게 해주세요. ㅠㅠ 너무 없어여

    • Ethan Lee

      Ethan Lee

      3 개월 전

      다래풀 Darae Pool 넵 다래쌤 기대할게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개월 전

      Ethan Lee 곧 평영 시리즈가 올라가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여~💛

  27. 인생뭐있어?

    인생뭐있어?

    3 개월 전

    평영...

  28. Manujate Khaosamang

    Manujate Khaosamang

    3 개월 전

    You're gorgeous.

  29. Andrew B

    Andrew B

    3 개월 전

    Thank you this is really good for training, I am average swimming but have not good kick, I need short training fins to do kick board drill training. Love this channel I hope I can learn and get better

  30. 달타냥

    달타냥

    3 개월 전

    쉽고 재밌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31. 짜라

    짜라

    3 개월 전

    우리 선생님은 발레하는거마냥 쭉피고 하라던뎀....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짜라 처음이라 틀을 만드시려고 하신걸거에요!

  32. 이병헌

    이병헌

    4 개월 전

    안짱 다리로 발가락을 부딧져야 해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개월 전

      이병헌 네!🤗

  33. 안미란

    안미란

    4 개월 전

    평영 ㅎㅎ 영상잘봤어요 감사합니다

  34. Paul Kim

    Paul Kim

    4 개월 전

    수영 4년차 구력인데요 발차기에 대해 이렇게 쉽고 전달력 있게 설명해주신 영상은 처음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35. 박성호

    박성호

    4 개월 전

    구독 눌럿어요 샘

  36. 장동건

    장동건

    4 개월 전

    다래풀이 무슨 뜻이에요? ㅎ

  37. 오류나

    오류나

    4 개월 전

    모레부터 수영 기초수업을 받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감사합니나.

  38. 카이엔

    카이엔

    4 개월 전

    재미나요^^

  39. Irene Yoo

    Irene Yoo

    4 개월 전

    안녕하세요~ 직장때문에 외국에서 생활하는중인데, 취미로 수영을 시작했어요, 근데 영어로 배우다보니 유투브로 따로 찾아보면서 이해하고 있었어여 ㅠ 솔직한 모습으로 그리고 재밌게 강습하시는 모습이 너무 좋네여ㅡㅎ 좋아요 와 구독 눌렀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보고 많이 배워갈께요~~ 꿀팁 감사합니다!!

  40. keepgoing

    keepgoing

    4 개월 전

    와 근데 영상 내용은 진짜 굿굿 이네여

  41. keepgoing

    keepgoing

    4 개월 전

    6초에 오타있어요 ㅋㅋㅋㅋ 평형이 아니라 평영 ㅋㅋㅋㅋ 수영모르는 사람이 편집하나보네 ㅋㅋㅋㅋㅋ

  42. keepgoing

    keepgoing

    4 개월 전

    와 대박이다 수영영상 보면서 정다래선수는 유투브 안하나 생각했었는데 한달전부터 시작 ㄷㄷㄷㄷㄷㄷ 대박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43. ds c

    ds c

    4 개월 전

    금메달땃으니 하고싶은거 다해 다례야

  44. Ocean Tutilo

    Ocean Tutilo

    4 개월 전

    우와.. 정다래선수가 발차기를 가르쳐주네요. 정다래 선수는 생활스포츠 보다 전문스포츠나 마스터즈 위주로 다뤄 주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45. wow o

    wow o

    4 개월 전

    뭔데 웃긴거임ㅋㅋㅋ 편집재밌어요ㅋㅋ

  46. 유태환

    유태환

    4 개월 전

    헐 드디어 시작하셨군요ㅜㅜ 저의 평영 롤모델 정다래 선수님 ㅋㅋㅋ 아직도 광저우 평영 200 보면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개월 전

      유태환 영광이에요❤️

  47. Jeong SH

    Jeong SH

    4 개월 전

    오오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근데 마이크를 안키고 말씀하신듯..? 아닌가..?

  48. maipiu cosilontano

    maipiu cosilontano

    4 개월 전

    이 누님 몸매도 완전 지리는듯 아름다우십니다

  49. KanoLatte카노라떼

    KanoLatte카노라떼

    4 개월 전

    다래풀~ 짝!

  50. 이용아

    이용아

    4 개월 전

    배경음악 멋져요~

  51. 썬샤인tv

    썬샤인tv

    4 개월 전

    바로구독눌렀어요 어서수영장가서해보고싶네요

  52. bowtwins16 Rain

    bowtwins16 Rain

    4 개월 전

    평형은 누구네 형입니까... 세상에.....

  53. jkein75

    jkein75

    4 개월 전

    이쁜다래님~현역시절때부터 팬 이였어용^^이렇게 다시 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구독과 좋아요 꾸욱 누르고 가요ㅋ

    • WOOLIM&muse우림

      WOOLIM&muse우림

      3 개월 전

      잘보았습니다^^ 구독 좋아요 눌렀습니다 요즘 5개월정도 수영 다니는데요 호흡이 넘 어려워요 숨이 넘 가쁘고요 제 채널도 부탁드려요

  54. 조강수

    조강수

    4 개월 전

    군대에서 마리텔 통해 봣엇는데 웃겨죽는줄 알앗어요ㅋㅋㅋㅋ 덕분에 수영에 호기심 생겨서 1년동안 수영다니고잇고요 ㅎㅎ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어깨 높이가 달랏는데 수영하고나서 체형교정됐어요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개월 전

      조강수 발란스교정도 수영이 최고죠💚

  55. phoeze

    phoeze

    4 개월 전

    수영 배운지 일주일 댔는데요 호흡법좀 알려주세요 물도 많이먹고 몸이 자꾸 가라앉아요 ㅠㅜ

  56. 전구

    전구

    4 개월 전

    선생님 예전에 자유형 하다가 고개를 숙이고 하면 속도가 더 나길래 그렇게 했는데... 어느순간부터는 이게 뒷 목이 너무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ㅠㅠ 혹시 제대로 된 목? 고개? 자세를 갈켜주실 수 있을까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개월 전

      구 전 안정적인 자세는 뻗는 팔 귀옆인데 너무 숙이시면 저항이 심해져요ㅜ_ㅜ

  57. Sangkeun Lee

    Sangkeun Lee

    4 개월 전

    국대 출신유투버에서 평영을 평형이라 하니...참 수정부탁합니다

  58. 김bosong

    김bosong

    4 개월 전

    다 좋은데요. 시작하자마자 ‘평형’ 이라고 나오는건 좀 아닌거같아요. 수정해주세요

  59. 귀여운코알라

    귀여운코알라

    4 개월 전

    쑥쓰러워하면서 아악~하는거 넘 귀여워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개월 전

      귀여운코알라 처음이라 너무 어색해서 저도 모르게.......

  60. Nokiz

    Nokiz

    4 개월 전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 주는 채널이 되시기를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