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호’ 베트남 축구, 라이벌 태국과 2-2 극적인 무승부! 하마터면 지는 줄.. SEA game U22 4강 진출! 60년만에 우승각?! 팝콘 미리 준비해야지.. 현지반응

오늘도 라이벌 태국과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네요. 조 1위로 동남아시안 게임 4강 진출했습니다!

#박항서 #베트남축구 #베트남vs태국

댓글 

  1. Passer_ By

    Passer_ By

    개월 전

    피파규정이 진작에 바뀌었습니다. 지난 U-20 FIFA월드컵 8강전에서 연장전 끝에 승부차기를 하다가 마지막 한국키커 오세훈이 찬 공을 세네갈 골키퍼가 막았는데, 골키퍼는 그 즉시 주심에게서 옐로우카드를 받았습니다. 오세훈선수가 공을 차기 전에, 세네갈 골키퍼가 골라인을 벗어나서 먼저 앞으로 뛰어나왔다는 이유였습니다. 키커 오세훈은 다시 공을 차서 넣었고 3:2로 한국이 이겼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같은 이유로 한국 골키퍼 이광연 선수도 세네갈 선수가 차기 전에 먼저 앞으로 뛰어 나왔다는 이유로 경고를 받았습니다. 페널티킥이나 승부차기를 할 때, 키커가 공을 차기 전에도, 골키퍼가 골라인 상에서 좌우로 움직일 수는 있습니다. 그건 괜찮습니다. 그런데, 키커가 공을 차지도 않았는데 각도를 줄이면서 골라인을 벗어나서 앞으로 뛰어 나오면 공격을 현저히 방해하는 것으로 간주해서 반칙으로 봅니다. 그러니까, 키커가 공을 차는 순간에 적어도 한발은 골라인에 걸치고 있어야 합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냥 두면 계속 앞으로 뛰어 나올 거고 그럼 키커가 공을 차 넣을 각도와 공간이 현저히 줄어 버리잖아요. 그렇게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거예요.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아ㅎㅎ 발이 또 라인에 걸쳐 있어야 되는군요. 룰도 점점 더 공정한 쪽으로 바뀌나보네요. 관심 안가지면 이런 룰이 바뀐지도 모르겠네요ㅎㅎ

    • OhNewTube ChunsikAbumth

      OhNewTube ChunsikAbumth

      개월 전

      @이근무 아 또 규정이 그리 바뀐건가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이근무

      이근무

      개월 전

      말씀 하신 규정은 있던 규정이고 이번 바뀐 규정은 키퍼가 라인에 최소한 한발이 걸쳐있어야 된다는 걸겁니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아 그렇군요. 사실 저는 잘 몰라서 그런지 딱히 태국 키퍼가 튀어 나온 느낌은 아니었고, 다시 봐도 한 반발자국?정도 나온것 같은데 저 정도로도 무효가 되나보네요ㅎㅎ 사람이 판정하는거다보니 애매한 경우가 종종 생기나보네요ㅎ 정보 감사합니다~!

    • OhNewTube ChunsikAbumth

      OhNewTube ChunsikAbumth

      개월 전

      저 규정은 예전부터 있었던걸로 알고 있어요 슈터가 차기 전에 키퍼가 앞으로 나와 각을 줄이면 안된다는 룰.. 02년때 심판이 잡진 않았지만 스페인전에서 이운재가 호아킨 슛 차기 전에 몇발자국 앞으로 나왔는데 안잡았다고 편파라고 지적당하던게 기억납니다 저 룰은 원래 있었는데 그간 심판들이 잘 안잡았죠.. 축구 보면 저런 애매한 부분들이 참 많은거 같아요

  2. Kristian Hidalgo

    Kristian Hidalgo

    21 일 전

    vietnam and thailand

  3. Hà Trọng

    Hà Trọng

    개월 전

    ❤❤❤

  4. 배현성

    배현성

    개월 전

    이란하고 윗동네는 최종예선에선 떨어지길빕니다. (월드컵격이..떨어뚜림 ) 대월은 같이 가즈아. (진짜축구다.)

  5. Hoàng Duy

    Hoàng Duy

    개월 전

    *Love Korea*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ban~!

  6. Nguyễn Bảo Trân

    Nguyễn Bảo Trân

    개월 전

    I love mr park... Love korea❤❤❤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7. JKHK LIM

    JKHK LIM

    개월 전

    오늘 처음 시청했는데 자막을 보고 구독하게 됐습니다 재치와 유머감각이 뛰어나시네요 저도 임씨예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즐거운 밤 되시고, 주말 잘 보내셔요 ~!!

  8. 스티브오스틴스톤콜드

    스티브오스틴스톤콜드

    개월 전

    0: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저 곰 춤 잘 추던데요ㅎㅎ

  9. Mai Tạ

    Mai Tạ

    개월 전

    Việt Nam Kính trọng thầy Park và yêu mến Hà Quốc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Em~

  10. CURA Jang

    CURA Jang

    개월 전

    담주에도 경기있나요? 네이버에안나옴 ㅠ 호치민 일주일 놀러가는데 거리응원가고싶어서요~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방금전에 준결승 경기 있었고 다음주 화요일에 결승전 있습니다ㅎㅎ

  11. Lam Sơn1

    Lam Sơn1

    개월 전

    Like sub and share everyone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Thanks. good luck today game.

  12. 빛의조

    빛의조

    개월 전

    감독도 한일전

  13. ANDREA OH

    ANDREA OH

    개월 전

    배트남 스토리보다 훨 낫네. 그림도 좋고 영상도 훨씬 깨끗하고.....ㅎㅎㅎ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14. 사직의중심에서씨발을외치다

    사직의중심에서씨발을외치다

    개월 전

    사실 제가 축구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배트남 축구를 보니까 진짜 멋있게 하더라구요.임한량님처럼.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하하.. 감사합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셔요~!

  15. 이선우

    이선우

    개월 전

    축구보는곳 여기 호치민 어딘가요?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호치민 광장입니다. Nguyen Hue 거리 (광장)이라고도 하구요

  16. 이순신

    이순신

    개월 전

    동양인비하 감독 엿먹어라 판정한듯 ㅋ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그 사건은 좀 그렇더군요. 기본이 안되어있는..

  17. 농어는논에서논어를공부한다

    농어는논에서논어를공부한다

    개월 전

    페널저거 태클도아니고 몸싸움에서 밀린것처럼 보이는데 페널주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저도 약간 그런느낌을 받긴 했습니다ㅎㅎ

  18. Duc Nguyen

    Duc Nguyen

    개월 전

    Tối nay ai tin việt nam thắg CAM nào 👏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Tôi cũng mong muốn Việt Nam sẽ giành chiến thắng trong trận đấu tối nay.

  19. Sangyeon Lee

    Sangyeon Lee

    개월 전

    화이팅입니다 베트남 베트남 사람들 순진해 보이고 너무 귀여워요

  20. 뽀빠이

    뽀빠이

    개월 전

    한량이 형 또 밤샛어요? ^^ 토요일 캄보디아 준결승도 부탁해요~~

  21. Tiến Việt

    Tiến Việt

    개월 전

    Yêu VietNam lắm luôn ♥♥♥ Nghỉ được một ngày,thi đấu dày đặc luôn bị dẫn trước,lội ngược dòng .....lòng kiên nhẫn + lửa cổ vũ cao độ của NHM = VN chiến thắng Tiến Linh 😍😍😍😍😍😍😍

  22. 쏘쿨환타

    쏘쿨환타

    개월 전

    부부젤라 극혐. 진정 시끄럽고 다른사람들도 싫어하는걸 모르는건가ㅠㅠ 진짜 떨어지는줄 알았음.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그러게 말이에요.. 그냥 응원한다고 불어제끼면 그게 다인줄 아는건지.. 완전 민폐인데

  23. Tan Dao Minh

    Tan Dao Minh

    개월 전

    Coach Park and Vietnamese players are "Warriors"! Thank you Korean guys!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ban ~!

  24. 양진열

    양진열

    개월 전

    왜 다시 차겠어. 킥커가 차기전에 골키퍼가 먼저 나갔으니 다시 차게 한거지.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설명 듣고보니 보이더라고요ㅎㅎ 현장에서 볼 때는 왜 또차나 싶었습니다ㅎ

  25. 쥐새끼

    쥐새끼

    개월 전

    동네축구같네..ㅋㅋ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동네축구더라도 나름 보는 맛이 있다구요ㅎㅎ

  26. 안타

    안타

    개월 전

    Vietnam's soccer never give up like Vietnamese. I luv it.

  27. 이사노라와지후

    이사노라와지후

    개월 전

    임한량님 취미가 독서? 원래 책 많이 읽는사람이 씨끄러운 걸 못참는... ㅋㅋㅋㅋ 그냥 제 생각입니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독서 안 한지가.. 몇년인지 가물가물 하네요.. 책을 좀 읽어야하는데 말이에요

  28. minh phong

    minh phong

    개월 전

    🇻🇳♥️🇰🇷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ban :)

  29. 이사노라와지후

    이사노라와지후

    개월 전

    몇개월 전만 해도 월드컵 최종예선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SEA게임에서 정예선수들을 아끼자는게 한국인들의 생각이지만 베트남입장에서는 SEA게임에 대한 깊은 역사가 있고 월남으로 우승한번뿐, 통일 베트남으로서는 단 한번도 금메달을 못따본 아픈 기억때문인가 봅니다. 예를 들면 세계 최고인기 팝가수보단 동네 어릴적 짝사랑이 더 의미가 있는 것처럼?

  30. 토마스킴

    토마스킴

    개월 전

    마약 중에 마니 맞아도 되는 뽕은?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국뽕인가요

  31. 덕후딸기

    덕후딸기

    개월 전

    좋아요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감사합니다. 불금 즐겁게 보내세요~!

  32. Jason Kim

    Jason Kim

    개월 전

    박항서 티셔츠 넘 귀엽다 ^^

  33. 김정일 전 위원장

    김정일 전 위원장

    개월 전

    한량이형 베트남 물이좋네요^^

  34. Huy Nguyen

    Huy Nguyen

    개월 전

    i love you VN and Korea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ban~!

  35. 래리윌리엄스

    래리윌리엄스

    개월 전

    이제 베트남이 아시아 축구 를 대표할듯... 자신감만 더 얻으면 일본, 한국도 발라버릴날이 올듯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아시아는 몰라도 지금도 동남아시아 대표는 되겠네요ㅎ

  36. naroo0907

    naroo0907

    개월 전

    코이티비랑 같은장소에 계셧네요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그분들 말고도 유튜브 하시는 분들 엄청 많았을거에요ㅎㅎ

  37. 김하늬

    김하늬

    개월 전

    한국인줄...우리응원 문화.. 한국이 뭐든 만들어간다..뿌듯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거리 응원은 한국이 처음인가봐요?ㅎ

  38. Hiệp Lê

    Hiệp Lê

    개월 전

    Thanks for your sharing. Have a nice day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chúc mừng chiến thắng

  39. 김하늬

    김하늬

    개월 전

    박항서 핫팅

  40. lala samba

    lala samba

    개월 전

    A, ở nhà vui quá !

  41. 강성덕

    강성덕

    개월 전

    베트남 이제 짖밟아 줄때 됬음..요즘 너무 기어 오름

  42. 용가리

    용가리

    개월 전

    골키퍼 안 되겠다.

  43. 우쭈쭈

    우쭈쭈

    개월 전

    뭐냐???여자두명 앞세워 구독 구걸이냐?? 역시 대단한 한국남자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응원하자고 했지 구독해달라고 안했는데요

  44. may li

    may li

    개월 전

    어제 영웅은 띠엔린인가 걔였음 혼자 2골넣고... 꽝하이 공백을 완벽하게 메움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잘하더군요.. 둘 다 준결승 및 결승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ㅎ

  45. 서울어깨깡패

    서울어깨깡패

    개월 전

    한국은 베트남 일본은 태국 응원 ~

  46. 쨘

    개월 전

    태국 코치 시바로미 전번 경기에 박항서 감독한테 도발했음. 그래서 심판이랑 동남아에서 태국 코치 10쌔끼 싫어함. 심판의 결정은 100퍼 공정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태국은 빨리 일본 감독이랑 인종차별하는 코치 10쌔끼 바꿔야됨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시길!

    • 쨘

      개월 전

      @임한량 우와~ 댓글까지 달아주시고 구독 꾹 눌렀습니다 ㅎㅎ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일전에 태국 코치의 도발건은 보기 안좋더군요..

  47. Carpé diem

    Carpé diem

    개월 전

    어케 멘토스 작은 아가씨랑 연락처좀 주고 받지 그러셨어요 '나 잘나기는 유튜버다 한량이다' 하믄서ㅎㅎ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엌ㅋ 제가 잘나가는 유튜버라니.. 저는 어디가서 누가 뭐하냐고 물으면 백수라고 하고 다닙니다ㅋㅋㅋ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고, 불금 즐겁게 보내셔요!!

  48. 오렌지

    오렌지

    개월 전

    2002년이 많이 생각나네요. 힘내라,베트민국!!!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네ㅎㅎ 베트남 응원 하는 거 보고 있으면 2002년 월드컵 생각이 많이 납니다ㅎㅎ

  49. 박경자

    박경자

    개월 전

    박항서 감독님 4강 진출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결승 가~즈아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캄보디아랑 준결승이니, 결승 진출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 방심은 금물이지만..

  50. Jinweon Lee

    Jinweon Lee

    개월 전

    이제껏 피케이 선방이 많아졌던이유 차려는 순간까지 춤추다가 갑자기 팍 튀어나가면 선수가 찬 공이 들어갈 각도가 확줄어들죠 그래서 엔드라인에 공이 접촉할때까지 발하나라도 붙어있어야한다는 규정이 이번 폴란드 u20 월드컵 때 시범적용이 되었던거구요 에콰도르전 간지철철 레오단 주심이 두번의 경고장이 날아간 장면도 그 장면들 입니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아 그렇군요. 그럼 앞으로 페널티킥 골 성공률이 높아지겠군요ㅎㅎ

  51. Jinweon Lee

    Jinweon Lee

    개월 전

    이전 경기에서도 전반전에 선수 교체하는 강수를 뒀는데 태국과의 경기에 전반 17분만에 선수 교체를 했죠 전반 14분 만회골 넣고 3분만에 교체를 단행하는건 정말 짧은시간만에 무언가 판단을 했다는건데 이번것은 명장놀이 같아보이고 무리가 아니었나 싶었지만 하득진 선수 들어오고 나서 견제가 분산되어 22번 선수를 비롯 다른 선수들의 패스웍 살아나는거보고 역시는 역시다 싶었죠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명장놀이ㅎㅎㅎ 이런 용어가 있는걸 보니, 예를 들 수 있는 케이스가 있나보군요?ㅎㅎ 재밌는 단어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금요일 즐겁게 보내시구요~!!

  52. 이이훈

    이이훈

    개월 전

    이번 경기는 우리감독과 일본 감독의 대결이다.우리 박감독님이 이겨서 기분좋다.베트남 홧팅. 아쉬운점은 키퍼가 실수만 안햇으면 2:0으로 이긴 경기엿다.

  53. 아자아자아자

    아자아자아자

    개월 전

    ㅋㅋ 참 ...수준하곤

  54. Vu Van Hanh

    Vu Van Hanh

    개월 전

    tôi yêu hàn quốc các bạn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Cam on~! chúc mừng chiến thắng.

  55. dom free

    dom free

    개월 전

    한국도 골키퍼때문에 월드컵에서 탈락했었는데.....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그래도 라이벌인 태국이 탈락했으니, 우승까지 노려볼만 한 것 같습니다. 키퍼는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 똑같은 실수 안 했으면 좋겠네요.

  56. 장상길

    장상길

    개월 전

    베트남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것 입니다. 감독은 선수들을 잘선발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한것 뿐입니다. 박감독님의 사심없는 실력의 선수기용이 최대 업적입니다. 대한민국도 히딩크감독이 실력만 보고 적재적소 기용으로 월드컵4강 되었습니다. 베트남 선수들 정말 열심히 뛰었고 서로 호흡이 잘맞고.단합이 잘된 결과입니다. 화이팅! 베트남ㅡㅡㅡ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여러가지 긍정적인 요인들이 믹스된 좋은 결과인 것 같네요ㅎㅎ 결과도 좋게 나오고 있어서 응원하는 재미가 있네요. / 감사합니다. 금요일 즐겁게 보내셔요 :)

  57. juyoun son

    juyoun son

    개월 전

    경기 후 쓰래기 줍는게 인상적입니다. 우리 한국도 2002년 그랬습니다. It is impressive picking up waists after themselves.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경기 끝나고 쓰레기 줍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았습니다ㅎㅎ

  58. Sunnyten TV[Vietnam story]

    Sunnyten TV[Vietnam story]

    개월 전

    어제 잠깐 저기서 임한량님 뵈었던거 같은데, 긴가민가해서 인사를 못드렸네요ㅎㅎ

    • Sunnyten TV[Vietnam story]

      Sunnyten TV[Vietnam story]

      개월 전

      @임한량 사실 제가 어제 시간 확인을 잘못해서, 끝나고 응원댄스 하던 9:22 이때 가서 경기후 응원모습만 찍게 되었어요ㅠㅜ 다음에 혹시 뵙게되면 인사 드리겠습니다^^

    • 임한량

      임한량

      개월 전

      다녀가셨군요ㅎㅎ 저 말고도 유튜브 하시는 분들 꽤 여럿 오셨을거에요ㅎ 많이 보이던데요 :)

  59. 이형수

    이형수

    개월 전

    그넘에 똥나마 축구~~

  60. JG Y

    JG Y

    개월 전

    진짜 양심있으면 태국은 심판판정 이야기 꺼내면 안됨.지난 월드컵예선 태국과의 베트남홈경기 본사람들은 다 알거다. 태국 페널티킥도 아닌거 불어주고 베트남 골은 두번이나 취소시키고..그따구로 판정받아놓고 입 싹씻은놈들이 태국임.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