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영 팔동작 (물잡기) 국가대표 정다래가 알려드립니다.(이것만 아시면 돼요!)

#평영 #평영팔동작 #평영기초
안녕하세요! 前 국가대표 평영선수 정다래입니다!
영상을 보시기 전에~!
날씨가 추운만큼..ㅠ. 수영을 즐기시더라도..
감기 꼭 조심하시기 바래요!!^^
평영에 대한 기초영상 중 발차기 영상은 잘 보셨나요?^^
평소 평영을 할때 앞으로 잘 나아가지 않았다면,
평영 기초 동작 중에서도 발차기 영상을 잘 보고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오늘 보여드릴 영상은 발차기 영상에 이어
평영 팔동작이에요.!!👍
발차기 뿐 아니라 팔동작도 굉장히 중요해요.
팔동작을 할때, 중요하게 생각하셔야할 부분들이 있어요.
평영 팔동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밸런스에요.
밸런스가 제대로 잡히지 않으면…
몸통 전체가 흔들리면서, 앞으로 제대로 나아갈 수가 없게 되거든요.
평영 발차기 꿀팁에 이어.. 팔동작 꿀팁입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저와 함께 배워봐요 ^^
오늘도 언제나 좋은하루 되세요~~~
그.리.고?
❤구독 그리고 좋아요 + 알람 설정은 큰 힘이 된답니다 ^____^

댓글 

  1. 이은희

    이은희

    9 일 전

    오늘 평영 스타트배웠는데 수영쌤은 돌핀킥과 손동작을 같이 하라고 규정이바뀌었다고 전에는 킥한번차고 손스트록한번하는거였는데 바뀌었다하더라구요 그게맞는지 궁금합니다

  2. 이충현

    이충현

    25 일 전

    최윤희 후 최고~ 여숩니다

  3. 선기 홍

    선기 홍

    25 일 전

    고마워요 쌤 ~~

  4. Simon Kim

    Simon Kim

    28 일 전

    good~

  5. 키리링

    키리링

    개월 전

    평영하면 왼쪽어깨 회전근 쪽에 통증이 오는데 왜그럴까요?ㅠ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개월 전

      키리링 팔을 어깨 넓이 보다 많이 벌려 물을 잡으시거나 양쪽 발란스가 맞지않아 한쪽으로 치우치신 분들이 통증이 오실거에요! 제자리에서 연습, 혹은 평영 스컬링 영상 보시면서 발란스확인 한번 해주세요!

  6. 스타크로드

    스타크로드

    개월 전

    평형이 참 어려운데요 정말 감사합니다. 좋아요~

  7. 그럼날아봐

    그럼날아봐

    개월 전

    4:41 평형 손이 벌어질때 호흡 파 들이마시는거 잊지마세요!! 평형 호흡 타이밍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데서는 자유형이나 접영 음파랑 똑같다고만 하던지 알려주지도 않더라구요 ㅠㅠ

  8. Sungjin Park

    Sungjin Park

    개월 전

    다래님 감사합니다. 영상만보고도 감이와서 연습때 도움 많이 되었어요~~^^

  9. jsjazz31

    jsjazz31

    개월 전

    외계인 아님? 어떻게 팔이 저렇게 되죠? 길어서 그런강 OTL

  10. Sean Chun

    Sean Chun

    개월 전

    잘보고 갑니다

  11. asdfghjkl king

    asdfghjkl king

    개월 전

    겨우 영법뗐는데 수영장에선 자세 하나도 안봐주고 뺑뺑이만 돌리는데 감사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개월 전

      asdfghjkl king 저런,,ㅜㅜ 바른 자세로 이쁜 수영하세요!!💙

  12. 하더탱

    하더탱

    2 개월 전

    저도 평영을 하고있는데 팔동작 때문에 지적을 받았어요 다래풀 영상보고 좋은 수영 하겠습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개월 전

      KPOP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수영도 화이팅하세요!🥰)

  13. Eunjin Han

    Eunjin Han

    2 개월 전

    0:56 손끝이 바닥인가요? 뒷쪽인가요??물늘 누르는건지 미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개월 전

      Eunjin Han 우선 수영을 진행할 때, 팔의 모양이 나오지 않아 습관화를 다루기위해 제자리에서 손끝바닥 으로 연습해주시고 수영을 할때는 엎드려 있는 스트림자세가 첫 시작이라 모양이 약간은 바뀝니다! 손끝이 바닥을 향해지며 손바닥으로 누르는 느낌이 드실거에요! ( 제자리에서 모양 연습을 하지않으면 팔을 딛고 호흡을 하시기 때문에 상체 띄우기에 어려움이 많아요!)

  14. 파이너리

    파이너리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수영을 유투브로 배우는데 너무 유익합니다 ㅠ

  15. Juneho Ha

    Juneho Ha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16. 원민

    원민

    2 개월 전

    다래풀 넘 예쁘당

  17. Delia Zuñiga Rivera

    Delia Zuñiga Rivera

    2 개월 전

    Very good thanks👍

  18. 임지령

    임지령

    2 개월 전

    정대래선수 옛날 어릴때 보다가 지금 보니까 완전 매력녀가 되어 버렸네.몸매도 굿 얼굴도 굿 심성도 굿 .너무 좋네요.구독과 좋아요 눌러야지.ㅋㅋㅋㅋㅋ다래선수 너무 귀여워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임지령 감사합니다🙏🏼❤️

  19. 이동원

    이동원

    2 개월 전

    금메달리스트 선수인분이 저희들을 위해서 무료로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20. 기모찌

    기모찌

    2 개월 전

    진짜 이쁘다..양띠 같음

    • 기모찌

      기모찌

      2 개월 전

      @다래풀 Darae Pool 진짜로 다래님이 답글 달아 주시는 건가요? 아님 매니저?ㅋ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구민욱 정답!!

  21. on-yu Choi

    on-yu Choi

    2 개월 전

    동작이 정말 이쁘네요!! 다이빙하는 방법 좀 부탁드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on-yu Choi 제 동영상에 그랩스타트편이 있습니당^^^🧡

  22. fayenana

    fayenana

    2 개월 전

    일반인이 저렇게 어깨 높이까지 팔각도가 나오나요? 지난번 발 접는 것도 그렇고 유연성 차이 때문에 번번히 좌절 ㅠㅠ

  23. 김진수

    김진수

    2 개월 전

    누나 Vlog많이 찍어 주세요 누나 얼굴만 보고 싶어요 너무 이뻐요!!

  24. 블랙옐로

    블랙옐로

    2 개월 전

    다래풀 좋아요ㅎㅎ

  25. J DM

    J DM

    2 개월 전

    누님 매미킴 보고 왔습니다.... 오늘부터 팬입니다ㅎㅎ 사랑합니다~~~^^

  26. pururum

    pururum

    2 개월 전

    자막 너무 감사해요!! 정다래선수 넘넘 예뻐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pururum ㅜㅜ감사합니다😭

  27. 이길산

    이길산

    2 개월 전

    착한생각 착한생각 착한생각 착한생각

  28. 한강랩터

    한강랩터

    2 개월 전

    가르치는 학생들모아놓고 동료 여성 수영선수랑 같이 팀짜서 팀 수영경기해서 저녁내기 하는 영상도 괜찮을거같아요! ㅎ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저의 상대는 없을거같아요..ㅜㅜ 다들 월등..(지는 게임)

  29. 한강랩터

    한강랩터

    2 개월 전

    현재 가르치고 있는 학생들과 먹방영상 올려주세요. 수영을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은지도 설명해주세요. 푸드트립에서처럼 가식없이 먹는 모습 유튜브채널에 없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저는 정말 응원합니다. 구독도했어요! 가르치는 학생 수상하면 먹방찍으러 ㄱㄱ

  30. 한강랩터

    한강랩터

    2 개월 전

    진심으로 응원하는 팬입니다. 수영복의 종류에 대한 컨텐즈, 어떤수영복이 어떤효과가 있는지 수영복 입어보면서 설명해주는 컨텐츠 정다래 선수님이 해야 제대로인 컨텐츠일거같아요. 응원합니다! 좋은 영상 아이디어가 샘솟아요!!

  31. h h

    h h

    2 개월 전

    ♡♡♡♡♡♡♡♡♡

  32. Iacobus

    Iacobus

    2 개월 전

    다래님 기초수영 하기전에 물에 뜨는법이랑 물 고소공포증 극복하는법 알려주시면 사랑합니다❤️

  33. 람모

    람모

    2 개월 전

    매미킴TV에서 숨참기 대회 보고 넘어왔습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4종목 중에 평영이 가장 자신있기는 한데, 제대로 자세 잡고 하는건지 의문이 들어서.. 영상 참고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ㅎ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람모 화이팅~~~!👏🏻

  34. 곡고고곡고객

    곡고고곡고객

    2 개월 전

    이런 귀한것을 올려주시다니

  35. 안철암

    안철암

    2 개월 전

    김동현씨 팬인데요. 다레풀 소개영상보고 구독 꾹 눌렀습니다. 수영 강의를 생각보다 너무 쉽게 하시네요.쏙쏙 들어옵니다. 앞으로 열독할랍니다.

  36. Maat

    Maat

    2 개월 전

    숨참기 영상 보고 왔어요. 내년 여름에 수영 복습 할 때 다래님 영상보고 복습하기 위해 구독했습니다.ㅎㅎ

  37. 문송

    문송

    2 개월 전

    저희 어머니가 요즘 수영 정말 열심히 다니시는데 평영이 안된다고 자꾸 그러시던데 다래누나 영상 추천해드려야겠네요ㅎㅎ

  38. Timo Gim

    Timo Gim

    2 개월 전

    오 .... 수영 졸라 잘하네 ... ㅎㄷㄷ

  39. 이현

    이현

    2 개월 전

    매미킴 타고 왔어요^^

  40. 하3

    하3

    2 개월 전

    오늘 강의 넘쏙쏙 잘들어와욤~~ 감사합니다

  41. 난쟁이햄토리

    난쟁이햄토리

    2 개월 전

    아 술 댓글 달러 왔는데 늦었냉 ㅎㅎ

  42. owms ikdh

    owms ikdh

    2 개월 전

    입영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나중에 입영 영상도 좀..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owms ikdh 넵!! 준비하겠습니당!!

  43. choi eunhye

    choi eunhye

    2 개월 전

    수영을 이렇게 유튜브로 배울 수 있다는 것도 몰랐어요~ 감사합니다. 🤗🤗 수영반에서도 못배우는것을 배우네요^^😍

  44. 강인혁

    강인혁

    2 개월 전

    매미킴티비보고 바로 달려와서 구독 누르고 갑니다..정다래선수 이상형이에요^^

  45. AnDa TV {안다TV}

    AnDa TV {안다TV}

    2 개월 전

    잘 보고 있습니다. 아들도 평영이 주종목이라서 관심있게 봅니다. 아들이 세계 대회에서 평영 부분에서 입상할 때 5년뒤쯤에는 정다래님 10만 100만 유튜버 구독자가 있기를 빕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제가 작게 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ㅜㅜ 화이팅!

  46. Inq

    Inq

    2 개월 전

    스컬링 연습좀 알려줘요 스컬링은 언제 어떨때 연습하는건지좀여... 평영킥 세기도 세지는 법도요 저도 양손에 1kg 아령들고 평영하는게 소원이에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Inq 평영 스컬링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여💙

  47. future

    future

    2 개월 전

    정다래 선수님!!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으신다면 물에뜨는법(해파리뜨기??)이랑 호흡법 알려주실수 있나요??

    • future

      future

      2 개월 전

      헉! 직접 답변 달아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기대할게요 !!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future 참고하여 진행하겠습니당!!❤️

  48. skarlette

    skarlette

    2 개월 전

    와 대박대박! 영상 감사합니다!!!

  49. 카이엔

    카이엔

    2 개월 전

    샘~~ 3번 합장 자세에서 4로 갈때 끝까지 합친 상태에서 글라이딩이 아니라 손등이 하늘을 보고 펴주나요? 4--1번 자세로 갈때 아웃스윕때 손이 벌어지는 동작은 비효율적인가요??

    • 카이엔

      카이엔

      2 개월 전

      다래풀 Darae Pool 아!!! 샘 최고. 말씀 감사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카이엔 최대한 움추린자세가 저항을 덜 받고, 손등이 하늘을 보며 뻗어주셔야 다음 동작에 들어갈때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당~!

  50. dohjin kim

    dohjin kim

    2 개월 전

    접영 좀 알려주세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dohjin kim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51. MR. K

    MR. K

    2 개월 전

    어느 단계에서 제일 힘을 써야 하나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MR. K 2,3에 임팩트를 주시면 됩니다^^^

  52. 아와이

    아와이

    2 개월 전

    👍 최고에요!!! 알기쉽고 !!!

  53. J Sports

    J Sports

    2 개월 전

    접영 방법도 가르쳐주세요~~^^!!

  54. min su Heo

    min su Heo

    2 개월 전

    수영 일찍 은퇴해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이렇게 다시 수영강의 해줘서 감사해요 평형 금메달리스트의 강의를 볼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전 배영이 어려운데 꾸준히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2 개월 전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5. The hunter

    The hunter

    2 개월 전

    이뿌다!

  56. 방춘식

    방춘식

    2 개월 전

    이런 고급강의를ㅠㅠ 감사합니다:)

  57. ᄏᄏᄏ

    ᄏᄏᄏ

    2 개월 전

    저는 누나 얼굴보러왔어요 너무 예뻐요! ㅋㅋㅋㅋ

  58. Ricky Leo Ahn

    Ricky Leo Ahn

    2 개월 전

    김동현선수채널에 숨차기편 보고 바루 달려와 구독누릅니다...팬입니다~~~

  59. 꼭이요

    꼭이요

    2 개월 전

    팔꿈치 직각모양 양팔똑 같이 가슴앞에서만 팔동작 , 턱숙여주고 잘될때까지 연습많이해야 겠네요 잘보고 갑니다요 , 감사합니다요

  60. 김아름

    김아름

    2 개월 전

    오메ㅜ 단체수업이니까 자세교정이 안되어서 넘 어려웟는데 수린이가 여기서 많이배우고 갑니당 ㅠㅜ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