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축구 페널티킥 규칙 총정리 | PK 때 패스를 하면 어떻게 될까?

축구에서 강제적으로 수비수가 공격수의 슛을 바라만 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페널티킥( PK )이죠. 골대로부터 11m 지점에 공을 놓고, 골키퍼만 골문을 지킨 채 키커가 공을 차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때 키커가 슛을 때리지 않고 팀원에게 패스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페널티킥을 맡은 선수가 골이 아닌 어시스트를 기록해도 되는 것일까요? 오늘 영상에서는 이와 같이 페널티킥과 관련된 규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는 댓글로 신청 받습니다!
나루월드 구독은 goo.gl/Dn7uKG 을 눌러주세요!

댓글 

  1. 퍼펙트사랑

    퍼펙트사랑

    일 전

    반칙으로 퇴장당함

  2. ᄒᄋ

    ᄒᄋ

    9 일 전

    간접 프리킥때 바로차서 키퍼 손에 맞고 들어가면 골인가요?

  3. nt mt

    nt mt

    개월 전

    0:25 그 와중에 시소코 미친;;;;;; 저거 때문에 내가 TV보면서 황당....

  4. 위즈원련승이

    위즈원련승이

    개월 전

    오늘도 좋은 영상 잘 보고 가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 COYS !

    COYS !

    개월 전

    갑자기 pk를 라보나로 하면 멋있겠다

  6. 박미란미란

    박미란미란

    개월 전

    메시의패스를 수알레즈가넣은거 메시는 네이마르선수에게 패스했는데 수아래즈가넣은거라고 매시가 경기이후 발켰다

    • 류준상

      류준상

      개월 전

      박미란미란 네 맞아요 저때 바르샤가 피케이 실축을 많이해서 저렇게 연습 했다고 하네요

  7. 민서김

    민서김

    개월 전

    동영상 좋아요 안하는데 이건 좋아요누르고 두고두고 돌려봐야겠다

  8. 깜주

    깜주

    2 개월 전

    0:26 그럼 공격수는 핸들해도됨?ㅋㅋ

    • 김파디

      김파디

      개월 전

      @밥도둑 아니 말하는 부분에 수비수래 잖아 공격수가 자기팀 패널티 박스 안에서 핸들하면 PK이지 PK안주냐 생각없는놈아

    • 밥도둑

      밥도둑

      2 개월 전

      공격수가 핸들하면 pk주냐 생각없는놈아

  9. 라면사리

    라면사리

    2 개월 전

    0:53레프 야신?

  10. 구독안하면내프사 니아들

    구독안하면내프사 니아들

    2 개월 전

    나루님 고정해주세요

  11. ᄋᄒᄒ

    ᄋᄒᄒ

    2 개월 전

    혀가 짧은건가요?

  12. 김삼순

    김삼순

    2 개월 전

    0:40 야신?

  13. 구독 안하면 프사 미래 아들

    구독 안하면 프사 미래 아들

    2 개월 전

    3:12 ㅋㅋㅋ

  14. 한소희

    한소희

    2 개월 전

    1:55 이게 무슨 말이에요? 수비수가 골키퍼에게 발로 패스를 했는제 키퍼가 손으로 잡으면 반칙이에요? 원래 그래요?

    • 한소희

      한소희

      2 개월 전

      ᄋᄒᄒ 아하 생각보다 복잡하네여

    • ᄋᄒᄒ

      ᄋᄒᄒ

      2 개월 전

      @한소희 경기의 흐름과 상관없이 수비수가 골키퍼에게 고의적인 백패스를 했을시에는 골키퍼가 손으로 공을 잡으면 반칙입니다. 영상에서 좀 오해할수 있게 설명을 하고 있는게 뭐나면 수비수가 골키퍼에게 패스를 해서 골키퍼가 잡는다고 다 반칙은 아닙니다. 고의적인 "백"패스를 했을때 잡으면 반칙입니다. *의도적으로 공을 돌리며 경기 지연등을 못하게하고 빠른 전개의 축구를 하기위해서 이 룰도 도입된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습니다.

    • 한소희

      한소희

      2 개월 전

      Dark flame15 네 저 축구는 월드컵 때 말고 아예 안 봐서 ㅋㅋ

    • Dark flame15

      Dark flame15

      2 개월 전

      몰랐음? 와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구나...

  15. 팀efos

    팀efos

    2 개월 전

    간접프리킥은 지금은 사라졌습니다

    • 양필승

      양필승

      개월 전

      래서판다 지금 잘 있는데 없어졌다고?

    • 밥도둑

      밥도둑

      2 개월 전

      사라짐 ㅇㅈㄹ

    • 틱톡광고ᄉᄇ

      틱톡광고ᄉᄇ

      2 개월 전

      아직 있지 않나요?? 우리팀 공격수가 우리팀 키퍼한테 패스한걸 키퍼가 잡거나 선방을 하면 간접프리킥을 주지 않나뇨??

  16. 김봉진

    김봉진

    3 개월 전

    나:롤한판해야지 유튜브:pk이가 뭔지 궁금하지않아?

  17. 찬살롱TV 그살롱맞습니다

    찬살롱TV 그살롱맞습니다

    3 개월 전

    시소코... ㅠㅠ

  18. OUL

    OUL

    3 개월 전

    수아레즈처럼 패스 받거나 키퍼손에 튕겨나올 볼 차서 득점하면 필드 골인가요?

    • LT-48

      LT-48

      개월 전

      필드골입니다.

  19. 하현우

    하현우

    3 개월 전

    월드형 돌아와ㅜㅠㅠ

  20. ᄆᄆᄆ

    ᄆᄆᄆ

    3 개월 전

    오늘 안산경기에서 이게 나왔네요

  21. 韓國人.

    韓國人.

    3 개월 전

    PK찰때 드리블 해도되나요? 제 친구가 그렇게해서 골넣었는데

    • 송민석

      송민석

      3 개월 전

      일본싫어 아니요 안됩니다

  22. 남지아

    남지아

    4 개월 전

    요새 나루월드 가 영상을 안올려 나루월드 를 찾으시는 분이얼마나 많은데 요세 축구영상 게속 영상을 안올려요 그래서 기분이쫌 항상 기대된

  23. 이영준

    이영준

    4 개월 전

    승부차기때도 패스 가능?????안되지않ㄴ나

    • LT-48

      LT-48

      개월 전

      패스할 사람이 없는데. 키퍼 1명, 키커 1명만 들어가고 나머지는 하프라인 뒤나 골라인 뒤에서 대기해야 함.

    • dog 9

      dog 9

      3 개월 전

      페널티킥은 되지만

    • bye Good

      bye Good

      4 개월 전

      승부차기는 안되죠

  24. 사랑해김도고

    사랑해김도고

    4 개월 전

    결론: 가능

  25. Michin Nome

    Michin Nome

    4 개월 전

    북한 유니폰의 스폰서를 알려주세용

  26. 안녕

    안녕

    4 개월 전

    01:34 에 나오는 심판 한국 대 독일 때 그 심판인가요?

  27. 비치

    비치

    4 개월 전

    나루월드 잘 보고 있는데요 제가 진짜 영상과는 무관하지만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요 웨스트햄, 번리, 아스톤빌라는 다 같은 지역이라 유니폼 색도 같은가요?? 와인색과 하늘색 조합이던데 무슨 의미가 있는건지 궁금해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 리오넬메시

      리오넬메시

      4 개월 전

      아스톤빌라가 그때아주 잘해서 그시대때 만들어진팀들이라 유니폼 색이 비슷합니다

  28. 준김tv

    준김tv

    4 개월 전

    모든 영상에 시작할때 나오는 브금이름 뭐예요?

  29. Sejun tv un

    Sejun tv un

    5 개월 전

    왜 국가대표 유니폼에 선수 이름이 없나요????

  30. is well it

    is well it

    5 개월 전

    이란거 알아서 뭐해 어짜피 입으로 축구하는 놈들이 이런 규칙을 모르고 ㅈㄹ하는데

    • 고주현

      고주현

      개월 전

      @Kelton켈톤 애들이 신의손으로 넣기도함

    • Kelton켈톤

      Kelton켈톤

      개월 전

      축구하다가 초6 10명이랑 중2 3명이서 경기했는데 우리가 손맞았는데 그애들이 골들어가니까 골인정하고 PK도 한단다

    • 돌고래

      돌고래

      개월 전

      축구좀 하시나봐요형

    • Unknown

      Unknown

      2 개월 전

      뭘하든 진짜 고수들은 조용하고 입만 산 새끼들이 ㅈㄴ 나댐

    • 전윤화

      전윤화

      4 개월 전

      ㅈ같은 심판들

  31. Jeep지프

    Jeep지프

    5 개월 전

    103번

  32. 메잘남

    메잘남

    5 개월 전

    나루님 편집프로그램 무얼 쓰시나요?

    • MO MO

      MO MO

      개월 전

      메잘남 키네마스터

  33. 손지훈

    손지훈

    5 개월 전

    3:50 크루이프 옾사 아님?

    • 냥메롱이다

      냥메롱이다

      4 개월 전

      공보다 뒤에 있잔슴

    • 권오윤

      권오윤

      5 개월 전

      축구규칙은암? 공보다 뒤에잇는대 어떻게 옾사임

    • 내구독자이강인 발롱도르 수상할 확률

      내구독자이강인 발롱도르 수상할 확률

      5 개월 전

      오른쪽 끝에 수비보다 앞에 있음

  34. 이재학

    이재학

    5 개월 전

    어시스트 조건은 뭐에요? 패스받은 사람이 150m 드리블해서 골넣어도 어시스트임??

    • 다이아스피커

      다이아스피커

      5 개월 전

      패스를 주고 받은 사람이 3번 이하 공을 터치를 하고 골을 넣으면 어시로 인정 되고, 3번 이상 공을 터치하면 어시로 인정안됨

  35. 파른Youtube

    파른Youtube

    5 개월 전

    0:26 토트넘 시소코 트리피어

    • 최진유

      최진유

      24 일 전

      오! 너도 이거 봄?

  36. 이형우

    이형우

    5 개월 전

    피파패치좀

  37. 그냥사람-

    그냥사람-

    5 개월 전

    동내축구에선 패스하고 까시는게 좋습니다;;

  38. 없어

    없어

    5 개월 전

    11m 라서 조회수가 11만회인가요?

  39. 리퍼

    리퍼

    5 개월 전

    이 채널은 구독자가 급속도로 줄어들 것이다

    • 백상준

      백상준

      5 개월 전

      아 닉 안봤으면 오해할뻔ㅋㅋㅋ

  40. 화살표

    화살표

    5 개월 전

    오늘 영상 재밌네용🤩

  41. 손흥민

    손흥민

    5 개월 전

    팀 로고에 잉글랜드 국기는 뭐고 왜 있고 의미가 뭔가요?예)ac밀란,바르샤

    • 엄준식

      엄준식

      5 개월 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잉글랜드국기가 아니더라구요. 바르셀로나의 엠블럼은 총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좌측 상단의 흰색 바탕에 붉은 십자가는 잉글랜드 국기가 아니다. 이는 카탈루냐 지방의 주보성인(수호성인)인 성 조지(산 조르디)를 상징한다. 성 조지의 십자가라고 불린다.

    • 최승원

      최승원

      5 개월 전

      밀란 문양에 있는 흰 바탕에 빨간 십자가는 아마도 어떤 성인의 문양일 거에여

    • 엄준식

      엄준식

      5 개월 전

      heong min son 이거 궁금했음 바르샤는 카탈루냐 연고팀이라 카탈루냐무늬는 그런갑다했는데

  42. brayn3604

    brayn3604

    5 개월 전

    아 시소코!!!

  43. 신비루스

    신비루스

    5 개월 전

    페널티 규정 하나더.추가.가장 중요한걸 빼먹었네요.키커가 찬 공은 다른사람의 터치가 없어면 찬 사람이 볼을 바로터치 할수 없다. 골대를 맞고 튀어나온볼을 찬 사람이 바로 못참.피케이 키커는 더블 터치 불가...

    • 민서김

      민서김

      개월 전

      저 몰랐음 ㄱㅅㄱㅅ

    • Nostalgia

      Nostalgia

      개월 전

      @신비루스 어우 글 되게 못쓰네 가독성 ㅆㅅㅌㅊ

    • 익명

      익명

      개월 전

      @대원 김 저걸 모르는건 그냥 관심없거나 병신아님? 지모르는거 합리화ㄴ

    • 익명

      익명

      개월 전

      @대원 김 개소리ㅣ 씌벌련이ㅋㅋ

  44. 이승재

    이승재

    5 개월 전

    오랜만 이에욧!! 앞으로도 재밌는 영상 올려주세요!!

  45. 빵루토의게임세상

    빵루토의게임세상

    5 개월 전

    나루님 만약 월드컵조별에서 4팀 모든 경기가 1대1로 비기고 페어플레이 점수도 같으면 어떻게 되나요?

    • 빵루토의게임세상

      빵루토의게임세상

      5 개월 전

      아 감사합니다

    • 나루월드

      나루월드

      5 개월 전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김태호

      김태호

      5 개월 전

      @빵루토의게임세상 동전던지기 하지 않을까요

    • 빵루토의게임세상

      빵루토의게임세상

      5 개월 전

      똑같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 진성민

      진성민

      5 개월 전

      @빵루토의게임세상 4팀다 옐로우 카드를 똑같이 받으면 모르겠는데 카드 개수가 작으면 작은팀이 올라가요

  46. 7sangchu길상추

    7sangchu길상추

    5 개월 전

    축구선수가 11명이라 11미터인가요

    • 고태윤

      고태윤

      5 개월 전

      @7sangchu길상추 ㅋㅋㅋㅋ 그와중에 11시간전

    • 7sangchu길상추

      7sangchu길상추

      5 개월 전

      고태윤 죄송합니다.. 불금되세요..

    • 고태윤

      고태윤

      5 개월 전

      ...

  47. 김메시

    김메시

    5 개월 전

    근데 페널티킥을 보면 멈칫하는게있는데 그건 그냥 골로 인정되더라고요..

    • 안재훈

      안재훈

      5 개월 전

      정확히 말해서 *완전히 멈추면* 반칙입니다. 가다가 천천히 가거나 천천히 가다 빠르게 가도 반칙은 아닙니다. 가끔 애매하게 움찔하는 경우가 있는데 뭐 키커에게 스피드 건을 재서 할수도 없으니 주심의 재량이죠.

    • 김태호

      김태호

      5 개월 전

      그건 페이크치는 거라서 아무상관 없었죠

  48. 하이타니

    하이타니

    5 개월 전

    오랜만이네요

  49. 덩스인더커피

    덩스인더커피

    5 개월 전

    0:26 시소코 맴찢 ㅠㅠ 난 바셀 팬인데도 맴찢

    • Im mobile

      Im mobile

      개월 전

      @이름 맨시티는 챔스에선 토트넘보다 못해 ㅋㅋㅋㅋㅋㅋ

    • 첼시

      첼시

      개월 전

      장동주 오 진짜 있네요 잉글 리그에

    • late •

      late •

      개월 전

      진짜 ㅈㄴ 노잼이긴하더라 1분부터 패널

    • h j

      h j

      2 개월 전

      @김완수 전범풀?

    • hw j

      hw j

      2 개월 전

      @장동주 왜 쪼개냐면서 마지막에 ㅋ 쳐붙이는건 ㅈ같은 소리냐

  50. 우헤헤헤

    우헤헤헤

    5 개월 전

    킥커가 패스하고 다른 선수가 넣으면 어시스트도 인정인가요??

    • ᄏᄏᄏᄏ

      ᄏᄏᄏᄏ

      5 개월 전

      @림호 조 애초에 승부차기는 한명씩 차는데 어시가 될리가 ㅋㅋ

    • 망고망고

      망고망고

      5 개월 전

      @림호 조 되 됩

    • 림호 조

      림호 조

      5 개월 전

      승부차기는 안돼지만 PK이는 됍니다

    • 이잉이

      이잉이

      5 개월 전

      메시가 pk로 수아레스 패스주고 골넣은게 잇조

    • 안요한

      안요한

      5 개월 전

      우헤헤헤 네

  51. 이민성

    이민성

    5 개월 전

    요즘엔 안통함 다들 공차기전에 수비수가 먼저 뛰어서

  52. 김정민

    김정민

    5 개월 전

    근데 패널티박스안에서 간접프리킥하는거 epl에선본적이없는데 epl수준이높아서 아무도그런실수를 저지르지않는건가요

    • 이름없는일병

      이름없는일병

      5 개월 전

      일단... 수비수가 걷어내려는 의도로 찬 공이 잘못 맞아서 키퍼에게 갔을 경우 키퍼가 그 공을 잡는 것은 허용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그 '의도'에 대해 심판으로서 판단하기 애매한 상황이 있을 때가 있어요. 그때 상대편에게 간접프리킥이 주어지게 됩니다. 리그 수준으로 보긴 좀... 그렇죠ㅎㅎ 리그마다 비슷합니다

    • ALC혁명

      ALC혁명

      5 개월 전

      그러기가 쉬운건 아니라서요

  53. 대깨문전담팀No jain no pain

    대깨문전담팀No jain no pain

    5 개월 전

    간접프리킥 축구겜에는 없는 룰아닌가 피온같은거

    • LT-48

      LT-48

      개월 전

      오프사이드

    • 안재훈

      안재훈

      5 개월 전

      @맛있는C바 그게 직접인지는 직접 거기서 골을 넣어보면 암

    • 맛있는C바

      맛있는C바

      5 개월 전

      @00 내가 간접프리킥이 아니라고 했나?그냥 그런말이 나오는게 웃겻던거지ㅋㅋ

  54. 훔파훕파

    훔파훕파

    5 개월 전

    이번 영상은 말이 너무 빠르셔서 0.75배로 봤네요...

  55. 알렌아레스카

    알렌아레스카

    5 개월 전

    나루월드님 오랜만이에요~^^

  56. 火炎焱燚

    火炎焱燚

    5 개월 전

    이형 오랜만에 보는 것 같은데

  57. 신유민

    신유민

    5 개월 전

    오랜만이네요

  58. 신유민

    신유민

    5 개월 전

    오ㅑㄹㄴ반이네요 ㅠㅠㅠ

  59.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5 개월 전

    영상 자주좀 올리세요 ㅡㅡ

    • 김시준

      김시준

      4 개월 전

      @하네염병 돈벌려고 하는거 아닌데요 ㅋㅋ 돈벌려고했으면 인트로 달고 구독과좋아요 부탁드려요 ㅇㅈㄹ했겠죠? ㅋ

    • 하네염병

      하네염병

      4 개월 전

      ᄀᄉᄌ. ㅋㅋ유튜브하는사람ㅋㅋ구독자22명ㅋㅋㅋㅋㅋ돈많이벌겟네

    • 김시준

      김시준

      5 개월 전

      올리세요는 뭔가요 ㅋㅋ 명령인가요 저도 유튜브하는사람으로서 그런댓글 싫어요 ㅋ

  60. LEMON지훈

    LEMON지훈

    5 개월 전

    자주 영성올려주세요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