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안녕하세요 前 수영국가대표선수 정다래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VLOG, 리뷰영상, 수영강좌 등
많은 영상 업로드 될 거니까 많이 응원해주시고 찾아와 주세요 ❤
수영에 대한 모든것, 궁금하신거 있으면 질문 주세요
❤구독 그리고 좋아요 + 알람 설정 해주는 여러분 알럽❤

비디오

댓글

  1. 명견명견바둑이

    명견명견바둑이

    19 시간 전

    크엄청힘들어보임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명견명견바둑이 입영킥만 하시면 힘들수도 있으니 가벼운 스컬링도 같이 해주세요! 훨-씬 편해져요!

  2. 이응이응

    이응이응

    19 시간 전

    다래풀 쉽게 잘 가르쳐주려고 노력하는게 보인다. 타고난게 일단 넘사벽이긴 하지만..

  3. totoro Kim

    totoro Kim

    20 시간 전

    프다에서도 덕다이빙때 사용하는 자세인데~ 이렇게 얘기해주시니 좋네요ㅎ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totoro Kim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ㅜㅜ 자주 뵈요!🧡

  4. 울리불리

    울리불리

    일 전

    전 수영 할줄 모르는데..그냥 저렇게 떠있는것도 힘들겠구나..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울리불리 입영킥하면서 스컬링 약간씩 들어가주시면 훨_씬 수월합니다!

  5. 로또보이

    로또보이

    일 전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좋아요 누르고 가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로또보이 감사합니당~~~!💙

  6. dongjin lim

    dongjin lim

    2 일 전

    ㅎㅎ 평영이 제일좋아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dongjin lim 저도 평영이 ㅈㅔ일 좋아요💙

  7. 배부르데옹

    배부르데옹

    2 일 전

    아 보기만했는데 빡게보이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배부르데옹 입영킥 자세만 보여드린거라 옅은 스컬링도 같이 들어가주시면 좋아요!

  8. film nude

    film nude

    2 일 전

    오늘 강의 진짜 도움됐어요. 발차기가 어렵고 상당히 약점이었는데. 핵심을 찝어주시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film nude 우어ㅜㅜ 도움이 되셨다니 더할나위 없이 행복합니당 엉엉...❤️

  9. 꼭이요

    꼭이요

    2 일 전

    어려워보이지만? 한번도 1분이상 입영 된적없지만 , 잘될때까지 연습많이해야 겠네요 잘보고 갑니다요 , 감사합니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꼭이요 오늘 수영도 아주 빠이탱입니다!!

  10. 쫄지마

    쫄지마

    2 일 전

    10만 가즈아 ~

  11. grannys92

    grannys92

    2 일 전

    Wow~ Goldmedalist in Asian games!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grannys92 Oh right! Nice to meet you!💗

  12. 이재훈

    이재훈

    2 일 전

    저 다니던 수영장은 깊은데가 2.5m여서 중간에서 입영킥 자주 연습했는데 처음에는 미치도록 안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워지더군요 로터리킥은 생존수영에 필수같아요 영상보니까 수영하고싶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이재훈 뭐든 처음이 늘 어렵고, 힘들죠😢 생존수영의 필수인만큼 꾸준히 연습해주셔요! (수영장 고고)

  13. 정하나

    정하나

    2 일 전

    인체의 신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 홍지인

    홍지인

    2 일 전

    어려워 보이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홍지인 처음엔 뒤뚱뒤뚱, 온몸이 흔들릴수 있어요(지극히 정상)! 꾸준히 연습해지시면 자연스러운 동작이 나오시리라 믿습니다❤️

  15. Pan Peter

    Pan Peter

    2 일 전

    다리가 저렇게도 움직이는군요!! 제가 좋아하는 문어같아요~

  16. 성은최

    성은최

    2 일 전

    다래님 같은분 옆에 있으먄 저도 갠찮은거져?ㅠㅠ 이거 생존이네...........

  17. fears mor

    fears mor

    2 일 전

    입영킥 너무 어려워요 ㅜㅜ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fears mor 유연성이 필요한 운동이죠ㅜㅜ 천천히 조급함없이 연습해주세요!

  18. D.K. KIM

    D.K. KIM

    2 일 전

    얼굴이 끝내 안나오네요. 오로지 가르치겠다는 열정과 일념만 있을뿐...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D.K. KIM 다음 영상엔 지겹게 나올..예정.......😍

  19. Hyung-chan Kim

    Hyung-chan Kim

    2 일 전

    아직도 요령을 모르겠음. ㅋ 수영 처음 배울 째로 돌아간 느낌. ㅋㅋㅋ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Hyung-chan Kim 우선 수심이 낮으면 킥판으로 한발씩 평영킥 진행해주시고, 깊으신 다이빙풀장이라면 벽잡고 서서 한발씩 진행해주세요!!

  20. h h

    h h

    2 일 전

    너무나 어려운 입영킥.ㅜㅜㅜ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h h 천천히 연습해주세요! 킥판 잡고 한발씩 킥!!

  21. 김대한

    김대한

    2 일 전

    발목 진짜 유연해 보이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김대한 스트레칭의 효고ㅏ랄까요,,🤣

  22. Bernard Hur

    Bernard Hur

    2 일 전

    얼굴 안나와 ㅋㅋㅋㅋㅋㅋ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Bernard Hur 다음편엔 지겹게 나올거에요,, 각오하세요!😆

  23. 임준수

    임준수

    2 일 전

    누나 만약 저런상황에서 물 공포증이 있면 어떻게 하죠 ㅠㅠ? 저는 깊은곳에 들어가면 공포감?무서움?이 생기더라구요 예를들면 구명조끼를 입었는데도 물에 들어갔을때 온몸이 꽉 쪼여오면서 숨쉬는 밸런스가 틀어지고 몸이 굳는다?라고 해야하낭?? 이런 물 공포증은 어떤 방법으로 극복해면 되는지 이런 부분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임준수

      임준수

      일 전

      @어머니그리스 앗 넘나 감사합니다ㅎㅎ몇번 노력해봤는데도 겁이나서 몸이 먼저굳어요ㅜㅜ노력해보겠습니다^^!!

    • 어머니그리스

      어머니그리스

      2 일 전

      안녕하세용 현직 수영강사입니다. 물을 무서워 하시는 회원님들은 물에서 균형을 잡기도 어렵고 호흡도 어려워하시는데용. 의지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가슴까지 오는 물에서 자주 활동하시는 걸 권합니다. 워터파크, 야외풀, 수영장 등의 장소에서 물에 들어가 걷거나 10초나 30초 잠수 내기를 하고, 그 뒤 조금 익숙해지면 풀 바닥에 떨어진 열쇠나 물건 줍기 등으로 익숙해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접근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의지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요! 화이팅하세용!!!

  24. TRADER KANG

    TRADER KANG

    2 일 전

    저거 처음 할떄 골반 뒤틀리는줄 ㅎ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TRADER KANG 맞아욬ㅋㅋㅋㅋㅋ뒤뚱뒤뚱 되기도 하죸ㅋㅋㅋㅋㅋ😂

  25. HK J

    HK J

    2 일 전

    1등?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HK J 🥳🥳💗

  26. D.K. KIM

    D.K. KIM

    3 일 전

    먹방도 좋아요. 자주 올려주세요. 그리고 진짜 수영 못하는 저같은 인간 데려다가 물개로 인간개조하는 프로젝트 시도하면 어떨까요?

  27. 작알치

    작알치

    4 일 전

    눈밑다크가 왠지 음흉하겠다 ㅎ

  28. 성준이

    성준이

    4 일 전

    와아~ 여기 헬스장은 진짜 좋네요. 이런 곳 좀 주변에 있었으면.. ㅠ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성준이 강남구청 l&k휘트니스에요! (무려 6년째 다니는 곳, 애정 센터에요🤣)

  29. GD H

    GD H

    5 일 전

    영법별로 지루하지않게 체력늘릴수있는 루틴같은거도 소개해주실수있나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GD H 준비해보겠습니당!❤️

  30. The hunter

    The hunter

    5 일 전

    미친비주얼에 맹구의 혼이..ㅋㅋ

  31. 이창현

    이창현

    6 일 전

    지휘를 하듯이 에서 빵~ 터졌습니다 ㅋ 브금도 괜찮았네여 !!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이창현 감사합니당!!💗

  32. 이파리

    이파리

    6 일 전

    지상운동 내용 넘 좋아요~ 영법중 평영을 젤 좋아해서 도움되는 지상운동이 늘 궁금했었어요.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이파리 감사합니당!!!! 가볍게 준비를 해봤는데 다음엔 좀 더 강도 쎈 훈련을 들고 올께요😆

  33. a응큼늑대

    a응큼늑대

    7 일 전

    다시 태어나면 다래님 같은분 만나야지

  34. 이종욱

    이종욱

    8 일 전

    전 TV를 안보는데 유투브에서 그냥 우연히 알게 되어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이종욱 감사해요! 자주 뵈요~~~~~!😍

  35. 키리링

    키리링

    8 일 전

    평영하면 왼쪽어깨 회전근 쪽에 통증이 오는데 왜그럴까요?ㅠ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키리링 팔을 어깨 넓이 보다 많이 벌려 물을 잡으시거나 양쪽 발란스가 맞지않아 한쪽으로 치우치신 분들이 통증이 오실거에요! 제자리에서 연습, 혹은 평영 스컬링 영상 보시면서 발란스확인 한번 해주세요!

  36. anno woo

    anno woo

    8 일 전

    몇 년 동안 수영을 했는데 호흡이 문제인줄은 전혀 몰랐어요. 그냥 제가 지구력이 약하고 체력이 거지라고만 생각했는데 가르쳐주신대로 했더니 너무 편안하고 오래 수영을 할 수 있더라구요. 역시 국대클라스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anno woo ㅜㅜ엉엉..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정말 행복 그 자체...💗 오늘도 즐거운 수영하세요 💗

  37. 롱런

    롱런

    8 일 전

    지휘하듯 물감을 느껴보겠습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롱런 빠이태애애애애앵!!

  38. Abraham Kim

    Abraham Kim

    8 일 전

    기초튼튼 기본기를 소홀하게하면 수영은 발전이 없죠. 좋은 영삼감사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Abraham Kim 무슨 운동이든 기본기가 받춰줘야 발-전, 감사합니다! 자주 뵈요!

  39. 이강산

    이강산

    8 일 전

    잘 봤어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이강산 감사합니당!🙏🏼

  40. 스윔스윔 [경행생 일상]

    스윔스윔 [경행생 일상]

    9 일 전

    오늘부터 한달동안 평영 마스터 시작합미다!! 어제 이 영상 4번보고 오늘 혼자 수영장가서 발차기연습했는데, 지나가는 아저씨가 거의 일대일강습으로 가르쳐줬어욬ㅋㅋㅋㅋㅋ 덕분에 발차기는 조금 감잡은거같애요☺️ 내일은 팔이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스윔스윔 [경행생 일상] 우와 짱짱!!!!!!🥰 감사합니당! 물잡기도 빠이퇴애애애앵❤️

  41. 태호생각

    태호생각

    9 일 전

    목소리 넘 귀여워요 감사

  42. Ley von crimson river

    Ley von crimson river

    9 일 전

    이분 일반인 남자도 때려잡을듯

  43. 꼭이요

    꼭이요

    9 일 전

    풀부이끼고 평영 물잡기 어깨팔꿈치 고정 후 스컬링 잘될때까지 연습많이해야 겠네요 잘보고 갑니다요 , 감사합니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꼭이요 화이티이이잉!! 감사합니다!!

  44. shadwell London

    shadwell London

    9 일 전

    오 진짜 멋지네요!! 잠수함 같아용.^^ 돌핀킥한번차고 암스트로크? 하는게 규칙이었군요.ㅋㅋ평영 경기 스타트 볼때 정말 멋져서.. 한번 따라해 보고 싶었는데...고맙습니닷~ 연습해볼게용!!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shadwell London 오늘 수영도 빠이탱!!

  45. 송영민

    송영민

    9 일 전

    앗녕~~~ \○/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송영민 안녕하십니-까!✌🏻

  46. 송영민

    송영민

    9 일 전

    아 몰라몰라!! 됐고 나 누나 좋아해!!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송영민 🤣 심-쿵

  47. 임준수

    임준수

    9 일 전

    난 틀렷어..먼저가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임준수 따...라오...세요........

  48. 허준의벌침

    허준의벌침

    9 일 전

    다래님만 보여줄수있는 귀한영상입니다 물을당기는 어디서 어떻게 ~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허준의벌침 감사합니당!! 자주 뵈요!❤️

  49. MR. K

    MR. K

    9 일 전

    접영 물잡기랑은 다른가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MR. K 각도가 다르지요! 평영 물잡기는 가슴 앞에서 진행이 되고, 접영 물잡기가 좀 더 아래인 배꼽쪽의 손이 진행이 됩니다!

  50. 대 원

    대 원

    10 일 전

    몸이떠있네 ㅎ

  51. s M

    s M

    10 일 전

    언젠가는 물에뜨는 그날을 위하여...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s M 어서 빨리 다래풀 오픈클래스를 열어야겠어요!🤗

  52. 흐르는강물처럼

    흐르는강물처럼

    10 일 전

    어이쿠 1등이네 ㅋ 내가 제일 헤메는 평영 잘봤습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4 시간 전

      흐르는강물처럼 감사합니당💗

  53. 스타크로드

    스타크로드

    10 일 전

    좋아요~

  54. Ley von crimson river

    Ley von crimson river

    10 일 전

    이분 발사이즈가...?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Ley von crimson river 245입니다!!

  55. 스타크로드

    스타크로드

    10 일 전

    평형이 참 어려운데요 정말 감사합니다. 좋아요~

  56. 이창현

    이창현

    10 일 전

    따닥에서 한번 웃고 쉬어가는 구간에서 뜨끔 ㅋ

  57. 라이크수빈 LikeSooBin

    라이크수빈 LikeSooBin

    10 일 전

    상세하게 설명해줘서 좋아요 😀 ~

  58. 이창현

    이창현

    11 일 전

    우와~ 첫방문입니다^^* 구독 좋아요 눌렀어요 ㅎ 동영상 퀄리티도 너무 좋고 자막도 너무 좋네요~ 자주 올게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이창현 감사합니다! 자주 뵈요❤️🤗❤️

  59. 최성규

    최성규

    11 일 전

    1단계에서 발이 물밖으로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최성규 발이 물밖으로 나오지않게 허벅지를 가슴쪽으로 조금 당겨주시는 방법이 있구요! 1단계 다리를 가져오는 구간에서 W자 모양으로 가져왔는지 느끼시면서 연습해주세요!

  60. 그럼날아봐

    그럼날아봐

    12 일 전

    4:41 평형 손이 벌어질때 호흡 파 들이마시는거 잊지마세요!! 평형 호흡 타이밍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데서는 자유형이나 접영 음파랑 똑같다고만 하던지 알려주지도 않더라구요 ㅠㅠ

  61. 송영민

    송영민

    13 일 전

    안녀엉~~~\○/

  62. Ley von crimson river

    Ley von crimson river

    13 일 전

    이분 정도면 벤치 70~90은 거뜬히 하실듯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Ley von crimson river 가-뿐

  63. Ley von crimson river

    Ley von crimson river

    13 일 전

    이분은 토음인 같군요.

  64. Sungjin Park

    Sungjin Park

    14 일 전

    다래님 감사합니다. 영상만보고도 감이와서 연습때 도움 많이 되었어요~~^^

  65. 마징가

    마징가

    14 일 전

    이미 발목과 다리가 돌아가는 사람들의 영상

  66. 無関心罪

    無関心罪

    15 일 전

    수영 3개월째 ..평영에서 포기하고 싶어짐요.열심히 보고 극복해볼게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無関心罪 으어 노포기..노포기...! 제가 극복의 힘이 되길 바라며 꾸준히 영상 올릴께요!!

  67. ᄒ띠띠리띠용

    ᄒ띠띠리띠용

    15 일 전

    ㅉ ㅈ 보여쥐

  68. 성은최

    성은최

    15 일 전

    우와 멋있어요!!! 수영은 못하지만 항상 챙겨는 보는데 언젠가 써먹을수 있겠져.....?ㅠㅠ

  69. 송영민

    송영민

    15 일 전

    수중카메라로 보니 이해하기 편해서 굉장히 좋아요~~ 안녕~~~\○/

  70. 현파라니

    현파라니

    15 일 전

    수영선수중에서 젤예쁘다

  71. jsjazz31

    jsjazz31

    15 일 전

    외계인 아님? 어떻게 팔이 저렇게 되죠? 길어서 그런강 OTL

  72. 김지수

    김지수

    15 일 전

    스토록 돌핀킥 같이 하시는데 따로 했을때보다 더 빠르게 멀리가나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김지수 잠영이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짧고 길이가 정해져있다보니 그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사용을 해야해요! 아예 동시는 아니지만 같이 진행해주시면 추진력이 2배가 되어요!

  73. 김지수

    김지수

    15 일 전

    다리 접을때 놀라워요 많이 접혀서 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김지수 스트레칭 자주 해주세요👏🏻❤️

  74. 협력업체

    협력업체

    16 일 전

    다래씨 접영 강의도 올려주세용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협력업체 곧 접영 강의 올라갑니당 헤헤❤️

  75. h j

    h j

    16 일 전

    저 같은 수영복알못은 그런거 다 모르고 무조건 아레나, 스피도만 가서 구매를... 합니다 ㅋㅋㅋㅋ

  76. 송영민

    송영민

    16 일 전

    안녀헝~~~~👐 안녕만 모아서 광고없이 1시간짜리 만들어주세요

  77. Gitae Myung

    Gitae Myung

    16 일 전

    연습하는데 물에 자꾸 바로 떠버려요..왜그런가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Gitae Myung 손끝의 위치와 몸이 스트림라인 자세가 되었는지 확인 한번 해보세요!!

  78. 당신의우상

    당신의우상

    16 일 전

    ㅋㅋㅋㅋ 적절한 기억할게 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당신의우상 기억할꾸ㅔ!!!!!!!!!!!!!

  79. 김영순

    김영순

    16 일 전

    감사합니다. 저에게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ㅎ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김영순 화이팅입니당!!❤️

  80. Eltube엘제이

    Eltube엘제이

    16 일 전

    ㅈㅓ 진짜 몇년전 부터 다래님 봐왔던 다래님 팬인데 한번만 팬미팅 해주세여 ㅠㅠㅠ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Eltube엘제이 꼭 그런 날이 오길 바래요 저도!❤️😘

  81. Ley von crimson river

    Ley von crimson river

    16 일 전

    여수라

  82. 최은정

    최은정

    16 일 전

    설명너무좋네요👍🏻항상느끼지만 보는사람들이 최대한쉽게 이해할수있도록 많이 노력하시는게 느껴져요. 다음영상도 기대합니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최은정 감사합니당!!❤️

  83. 이재훈

    이재훈

    16 일 전

    진짜 설명 잘 하시네요 느낌 빡~~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이재훈 감사해요 엉엉ㅜㅜ

  84. 임준수

    임준수

    16 일 전

    와 누나 기럭지ㄷㄷㄷ

  85. 배신튜브

    배신튜브

    16 일 전

    다래풀 영상 너무 좋아요~~ㅎㅎㅎ 접영스트록 하듯이 열심히 연습해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용~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배신튜브 감사합니당!! 복 많이 받으세요~^^

  86. 조승욱

    조승욱

    16 일 전

    다래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조승욱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7. 송영민

    송영민

    16 일 전

    이런 고급기술을 국대에게 배울 수 있다니!! 힘차게 안녕~~~\○/

  88. 꼭이요

    꼭이요

    16 일 전

    암스트록 정확하게 강하게 잘될때까지 연습많이해야 겠네요 , 잘보고 갑니다요 , 감사합니다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꼭이요 감사합니다!!🧡

  89. Hyung-chan Kim

    Hyung-chan Kim

    16 일 전

    발과 손의 순서가 거꾸로군요.

  90. 홍지인

    홍지인

    16 일 전

    잘 봤습니다 다래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홍지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여❤️

  91. 아무리해도왕촙

    아무리해도왕촙

    16 일 전

    참 어려운영법 ㅎㅎㅎ 그래도 계속 구독과 좋아요 꾹~~~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아무리해도왕촙 감사합니당ㅜㅜ

  92. junho yu

    junho yu

    16 일 전

    아주 자세하세 알려주셔서 좋네요 감사해여 ♡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junho yu 자주 자주 뵈욥~!

  93. h j

    h j

    16 일 전

    턴 동작 후 돌핀킥으로 잠영 깔끔하게 하는거 젤루 멋있는거 같아요.

  94. 칠육공일-7601

    칠육공일-7601

    16 일 전

    고개를 숙이고 뒷발을 첨벙첨벙하면서 가는것은 무슨 수영법인가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4 일 전

      돌핀킥을 말씀하시는듯 한데욥!!

    • 오레오

      오레오

      15 일 전

      첨벙첨벙ㅋㅋㅋㅋㅋ

    • 조호준

      조호준

      16 일 전

      접영말씀하시는듯?

    • 호동

      호동

      16 일 전

      칠육공일-7601 돌핀킥 말씀하시는건가..?

  95. 송영민

    송영민

    17 일 전

    매미킴 보다 누나 웃음소리듣고 왔어요 나이는 많지만 그냥 누나라 부를께 그냥 그럴래

  96. 짱구짱

    짱구짱

    17 일 전

    오늘도 이론으로 수영을 마스터합니다ㅠㅠㅠㅠ 영상 볼때는 간단한데 막상 수영장 가서 해보면 개판이에요ㅠㅠㅠㅠ

  97. Sean Chun

    Sean Chun

    17 일 전

    잘보고 갑니다

  98. 사랑해김인성

    사랑해김인성

    17 일 전

    선생님 혹시 고무인간이세요...?ㅜㅜ

    • 사랑해김인성

      사랑해김인성

      16 일 전

      다래풀 Darae Pool 꺄악 저두 오늘부터 열심히 스트레칭 할게욥 💪 수영장에서 평영 꼴지에요😭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16 일 전

      사랑해김인성 스트레칭을 매일 하는 1인.......😘

  99. Good9 Moon

    Good9 Moon

    17 일 전

    평영때문에 엄청 스트레스에요, 조금씩 늘지만 뒤에서 쫓아오거나, 앞사람과 차이 벌어지면 맘이 급해져서 리듬깨지고... 근데 수업끝날때 즈음 하면 그럭저럭 잘되요. 몸이 풀리는 차이가 큰가봐요.

  100. The hunter

    The hunter

    18 일 전

    우아하다

    • 다래풀 Darae Pool

      다래풀 Darae Pool

      3 시간 전

      The hunter 우왘..💗🙏🏼💗